1. 개요.
이 리포트에서는 2004년에 한국에서 개봉한 영화 ‘라스트 사무라이(The Last Samurai, 미국에서는 2003년에 개봉)’를 다루었다. 영화의 줄거리와 등장인물에 대한 분석, 그리고 시대적인 배경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보았다. 특히 영화의 주인공인 ‘네이선 알그렌(Nathan Algren)’이라는 캐릭터의 형성
MeijiRestoration) : 일본에서 에도 막부를 무너뜨리고 천황이 직접 통치하는 체제로 전환된 사건이며, 근대 자본주의 체제로 전환된 개혁을 말한다. 일본의 정치, 사회 구조를 크게 바꾼 일련의 사건들이다. 미 해군의 제독 매튜 페리가 이끌고 온 흑선(일본어:黑船-구로후네)에 대한 일본의 직접적인 대응
침략에 대항하게 되었다.
반면 1853년 미국의 해군 제독 페리(Matthew Calbraith Perry)에 의해 강제로 개항을 한 일본은 곧 메이지유신(明治維新, the restoration of meiji)을 통해 서구의 문물을 받아들였다. 나아가 단순한 서구문물 뿐만 아니라 서구식 정신문화까지도 수용해 전면적인 서구화 정책을 추진했
meiji era (1868-1912) geishas were only women who could contact with other people so it seemed to foreigners that geishas are representatives of Japanese women. And well known Puccini’s opera ‘Madame Butterfly’ played an important role in geishas becoming famous worldwide.
At the 40-s geisha houses were prohibited by law so many of them went for work to factories or industrial field. A
Ⅰ. 서론
봉준호는 한국의 유명한 감독과 각본가이다. 미국 영화 언론매체는 봉준호 그 자체가 바로 하나의 영화 유형이라고 높이 평가한 적이 있었다. 다른 감독과 다른 것은 봉준호의 영화는 하층 생활, 계급 격차, 자본 착취 등 현실사회의 주제로 하층민의 형상화를 통해 시대적 상처 밑의 공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