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YERHOLD, 1874-1940)
메이어홀드는 1898년 모스크바 예술 극장에 입단해 그 해 Ⅸ킥?에서
트레플레프역을 연기했고 1902년 스타니슬라브스키와 결별할 때까지 사실
주의 연극의 배우로 활약했다. 그러나 그 기간중 메이어홀드는 바그너에
몰두했고 상징주의자들에게 매혹되었으며 아피아와 크레이그 그리
@콜린턴벌이 말하는 인간사회의 주된 관심사 2가지는?
갈등conflict , 갈등극복 aggression
@신앙적 의미가 포함된 원시적 형태의 극적행위는?
제의식 ritual
@제의식의 3단계 통과과정은?
separation , transition , incorporation
분리 변이 통합
@social drama의 4단계 진행과정은?
breach , crisis, redress, r
부조리, 초현실주의, 실험 연극
○ 부조리 연극의 배경과 특징
두 번에 걸친 세계대전이후, 전통적 기독교 신앙의 와해와 전후의 참혹한 사회상은 현대인들에게 감당하기 힘든 혼란과 회의를 가져다주어, 인간존재 자체에 대한 부조리의 문제와 직면하게 만들었다. 이러한 문제의식은 사르트르나 카뮈
본명은 Maurice Polydore-Marie-Bernard Maeterlinck. 메테를링크 백작이라고도 함(1932∼ ).
1862∼1949. 벨기에의 상징파 시인, 극작가.
그의 운율적인 산문희곡들은 상징주의 연극의 대표적인 작품들이다. 그는 프랑스어로 글을 썼고, 주로 프랑스의 문학운동에서 영감을 얻었다.
1890년대에 이미 국제적으로 널리 알
1. 연극의 정의
연극이란 말과 몸짓으로 표현하는 예술의 한 형태로, 영어로는 시어터(theatre), 프랑스어로는 테아트르(theatre), 독일어로는 테아터(Theater)라고 하는데 이것은 고대 그리스극에서 <보는 장소>를 뜻하는 테아트론(theatron)에서 유래된 말이다. 이 말들의 어원에는 연극의 본질로서 관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