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YERHOLD, 1874-1940)
메이어홀드는 1898년 모스크바 예술 극장에 입단해 그 해 Ⅸ킥?에서
트레플레프역을 연기했고 1902년 스타니슬라브스키와 결별할 때까지 사실
주의 연극의 배우로 활약했다. 그러나 그 기간중 메이어홀드는 바그너에
몰두했고 상징주의자들에게 매혹되었으며 아피아와 크레이그 그리
@콜린턴벌이 말하는 인간사회의 주된 관심사 2가지는?
갈등conflict , 갈등극복 aggression
@신앙적 의미가 포함된 원시적 형태의 극적행위는?
제의식 ritual
@제의식의 3단계 통과과정은?
separation , transition , incorporation
분리 변이 통합
@social drama의 4단계 진행과정은?
breach , crisis, redress, r
부조리, 초현실주의, 실험 연극
○ 부조리 연극의 배경과 특징
두 번에 걸친 세계대전이후, 전통적 기독교 신앙의 와해와 전후의 참혹한 사회상은 현대인들에게 감당하기 힘든 혼란과 회의를 가져다주어, 인간존재 자체에 대한 부조리의 문제와 직면하게 만들었다. 이러한 문제의식은 사르트르나 카뮈
본명은 Maurice Polydore-Marie-Bernard Maeterlinck. 메테를링크 백작이라고도 함(1932∼ ).
1862∼1949. 벨기에의 상징파 시인, 극작가.
그의 운율적인 산문희곡들은 상징주의 연극의 대표적인 작품들이다. 그는 프랑스어로 글을 썼고, 주로 프랑스의 문학운동에서 영감을 얻었다.
1890년대에 이미 국제적으로 널리 알
1. 연극의 정의
연극이란 말과 몸짓으로 표현하는 예술의 한 형태로, 영어로는 시어터(theatre), 프랑스어로는 테아트르(theatre), 독일어로는 테아터(Theater)라고 하는데 이것은 고대 그리스극에서 <보는 장소>를 뜻하는 테아트론(theatron)에서 유래된 말이다. 이 말들의 어원에는 연극의 본질로서 관객의
Many different design activities emerged through out the world, in the formation of attitudes, themes, and forms which were characteristic of artists and architects working primarily in Europe between 1900 and 1930 under the compulsion of new technological developments in the first machine 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