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2011년 8월 15일 모토로라(Motorola)의 휴대전화 사업부를 인수하면서 휴대폰 하드웨어 개발력을 함께 갖추게 되었다. 또한 모바일 시장에도 구글의 사업 영역이 확장되었다. 구글의 이러한 성공에 대한 비판론도 제기되었다. 구글이 인터넷 검색시장을 독점적으
전략을 Leading하고, 선행 생산기술을 연구/개발하여 생산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그림 자료 출처 – http://www.samsung.com/sec/aboutsamsung/careers/businessgroup/technology.html
주요 연구 기술 분야는 “생산혁신 분야”, “기반기술 분야”, “공정장비 기술 분야”, “미래기술 분야” 로 구성되어 있다. 생산
모바일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엠베디드 기기 등의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는 Entertainment and Devices Division("EDD") 분야는 타 그룹 시장보다 경쟁이 심하고 계속적인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사업 분야이다. Xbox는 게임시장 1위인 Sony의 플레이스테이션(‘PS')과 출혈경쟁을 하고 있으며 06년 출시한 Zune 역시 Ap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