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은 사양사업인가?
2002년이 되면서 최고 2만 4천개를 넘어 섰던 전국 PC방의 수는 시장포화와 경쟁적 가격인하, 온라인 게임 유료화 등의 수익 악화 요인에 의해 2만 1천개 이하까지 그 수가 감소하면서 사양 산업으로 간주되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2003년 3월 문화관광부 조사에 따르면 PC방의 수
―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사업장은 크게 DVD방과 PC방, 노래방으로 크게 분류된다. 최근 몇 년간 DVD방 시장이 축소되었으며, PC방은 2005년 약 2만 5천여개의 사업장이 있었으나 바다이야기 사태등으로 20%이상 규모가 축소되었다. 노래방은 전통적으로 가장 많은 사업장이 경쟁하고 있는 시장으로 판단된
프로모션 사전 마케팅, 오픈 마케팅, 사후 마케팅
넷째, 수익 다변화 아이템 에스프레소 테이크 아웃 커피 시스템
친절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직영점을 통한 다양한 신규유통 상품 개발 및 테스트
업계 독점 판매권 획득을 통한 차별화
게임 퍼블리싱 & 프리로드 서비스
업그레이드 된 PC사양, 차별화된 실내 분위기 및 매장 내 영업 전략 등이 뒷받침되어야만 가능한 일일 것이다.
2. 사업목적
이러한 사회적 배경을 딛고 기존의 PC방의 단점을 보완하고 커플석 입하, 캠사진에 포토 갤러리 기능 등을 추가하는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PC방을 창업한다면 지속
업들이 저마다 간접부문의 효율적인 운영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기업내부에서 처리했던 일의 상당부분이 외부에 맡겨질 것으로 전망된다.
대표적으로 비서업무대행업, 총무업무대행업, 홍보업무대행업, 구매업무대행업, 영업대행업, A/S대행업, 세무처리, 고객관리, 사업계획서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