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란?
캐릭터란 단어의 원래 의미는 '성격, 인격, 성질, 특성'또는 '소설, 영화, 연극 등의 등장인물'이다. 실제 미국에서는 성격, 인격이란 의미로 퍼스낼리티(personality)란 단어를 많이 사
용하며, 캐릭터라고 할 때는 소설이나 영화의 등장인물을 가리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반면
일본에서
오늘날 인류는 문화전쟁의 시대에서 문화적인 질을 추구하고 시급히 상품의 고급화를 찾아야 하는데 그것은 ‘문화를 상품에 심는 것을 의미한다.’ 문화적 부가가치의 창출은 국제적 공감대를 전제하기 때문에 한 나라의 문화는 국제적 보편성을 필요로 한다. 문화적 부가가치가 높은 상품을 ‘문화
② McDonald’s 소개
• 기업명 : McDonald’s
• 설립 년도 : 1955년 4월 15일
(1940년 Dick, Mac McDonald 형제가 문을 연
McDonald’s Bar-B-Que가 현 McDonald’s의 시초이며,
Ray Kroc은 미국 전역에 프랜차이즈를 확장하는
McDonald형제의 동업자로서 1955년 Kroc이름으로 엶)
• 설립자 : Ray Kroc
성격을 뚜렷이 드러내 주고 있다. 이와 같은 문화적 변화는 인터넷, 인트라넷 등의 정보망의 확대 보급으로 대중문화, 미디어 문화의 영역에서 보편화되고 첨단 전자, 통신 기술에 대한 의존도의 심화로 21세기 문화산업으로서 만화 캐릭터 산업은 상호작용 문화의 특성을 지닌 문화상품으로 적극적으
Ⅰ. 대단원 설정 이유
이 단원에서는 문학과 일상 언어의 관계를 이해하고, 문학 작품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파악하는 방법을 배운다. 문학 작품의 아름다움은 독자가 작품을 읽고, 해석하고 수용하는 과정에서 체험하게 된다.
문학 작품의 아름다움이란 단순히 눈이나 귀 등을 통해 느끼는 감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