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란 영화, 만화, 소설, 상품, 인터넷 등 각종 매체에 등장하여 독특한 개성이나 이미지를 갖고 있는 가공의 인물이나 의인화된 동물, 식물, 로봇 등을 말한다. 상업적으로 캐릭터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단순한 그림의 범주를 벗어나 '생명력을 갖춘 형상'을 의미한다.
생명력이 있다는 것은 디자인에
캐릭터의 사전적 정의에 의하면 사람의 측정, 그래픽적인 마크나 기초 활자, 소설인 연극 등의 극중인물 평판, 명성, 신분, 자격 등으로 나타났으며 디자인 용어로서는 기업이나 상품을 소구하는 목적으로 인물이나 동식물의 일러스트가 서브심볼과 같은 형태로 연속적으로 사용되어 아이캣쳐로서 역
정보사회 담론의 내용은 문화로부터 조직구성의 원리, 노동의 성격, 그리고 계급구조 및 불평등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한 주제에 걸쳐 있지만, 그 주제들을 관통하고 있는 최소공배수는 다름 아닌 권력과 지배의 문제이다. 정보사회에서도 거대한 권력이나 자본의 집중이 생겨날 것인가 하는데 초점
1. 캐릭터디자인이란?
캐릭터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자면 캐릭터, 카툰, 캐리커처, 마스코트, 코믹스 등 구별하기 쉽지 않은 개념들이 혼용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이에 대한 개념 정립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이 같은 여러 용어들은 구별의 층위와 계층이 다른 용어들로, 일러스트레이션이면서 마스코
기업의 한계를 딛고, 선진기업에 비해 비교적 부족할 수밖에 없었던 디자인과 유통의 문제 등을 극복하며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진출한 결과일 것이다. 이러한 오로라월드의 성공적인 미국진출은 선진시장으로 진출하려는 우리나라의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귀감이 되는 사례라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