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란 영화, 만화, 소설, 상품, 인터넷 등 각종 매체에 등장하여 독특한 개성이나 이미지를 갖고 있는 가공의 인물이나 의인화된 동물, 식물, 로봇 등을 말한다. 상업적으로 캐릭터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단순한 그림의 범주를 벗어나 '생명력을 갖춘 형상'을 의미한다.
생명력이 있다는 것은 디자인에
캐릭터의 사전적 정의에 의하면 사람의 측정, 그래픽적인 마크나 기초 활자, 소설인 연극 등의 극중인물 평판, 명성, 신분, 자격 등으로 나타났으며 디자인 용어로서는 기업이나 상품을 소구하는 목적으로 인물이나 동식물의 일러스트가 서브심볼과 같은 형태로 연속적으로 사용되어 아이캣쳐로서 역
실현하도록 계획된 공원이다. 우리나라의 도시공원법 제 3조에서 분류된 공원의 유형에 맞추어 특성을 살펴볼 때 대체로 유원시설업에 포함되는데, 유원시설업이란 유기시설업이나 유기기구를 갖추어 관광객에게 이용하게 하는 업으로서 레크리에이션을 즐길 수 있게 하는 이른바 오락시설이다.
캐릭터는 우주공간이나 깊은 바다 속에서의 모험은 물론 마술이나 요술에 의한 변신도 어려움 없이 전개할 수 있어 청소년들의 상상력을 무한히 펼칠 수 있다. 학교에서 캐릭터디자인 교육은 창의력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므로 캐릭터디자인의 긍정적인 측면을 부각시켜 근본적인 문제점을 개선
[ 캐릭터 개념, 정의 ] 출처 참고 다음사전 -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558427
o 캐릭터(Character)는 작품 속에서 등장하는 대상뿐만 아니라 마스코트와 같이
상징성을 목적으로 한 대상과 등장인물을 상품화한 제품 등도 포함하는,
좀 더 포괄적인 의미를 담는다.
o 국립국어원에서는 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