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사회학적인 입장에서 본다면 문학비평도 하나의 제도적인 산물이다. 문학비평이 이러한 측면을 고려하지 못하면 오류를 범할 가능성이 많다. 비평 텍스트에 보내는 연구자의 신뢰감이 너무 크다는 말이다. 이와 아울러 텍스트 생산자에 쏟는 사랑도 맹목적이다. 비평 텍스트가 생산되었던 여건,
PhilipsEpitaph on Hector PhilipsTo my Excellent Lucasia, on our FriendshipFriendship's Mystery. To my Dearest LucasiaOrinda to Lucasia parting, October, 1661, at LondonAgainst LoveA Dialogue of Absence 'twixt Lucasia and OrindaTo my dear Sister Mrs. C. P. on her MarriageTo the Excellent Mrs. Anne Owen, upon her receiving the name Of LucasiaFriendshipTo my Lady M. Cavendish, choosing the name of P
10행에서는 죽음을 의인화해 익살스럽게 표현하는데, 자신의 애인이 현실적으로 죽었어도 자신의 불멸의 시를 통해 결코 죽지 않고 오히려 시간에 동화되어(grow'st) 불멸성을 얻게 될 것임을 강조한다.
<13-14행>
☺ 강의포인트: 이 시에서 시의 영속성이 가진 의미를 이해하고 시인의 자부심에 대해
미국연극의 근대화는 자생적이라기 보다는 유럽극의 수용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미국극의 근대화가 유럽과 마찬가지로 사실주의적 수법을 도입하여 시작하였다는 것은 미국극이 유럽의 모방으로만 평가될 수 있는 위험의 소지가 있다. 또한 사실상 20세기 이전에 미국의 근대극이 성립되지 않은 시기
Philip Sidney &
Edmund Spenser PRESENTATION
목차
1.Philip Sidney의 생애
2.Philip Sidney의 작품
3.Edmund Spenser의 생애
4.Edmund Spenser의 작품
5.작가의 의의
Philip Sidney의 생애
1554년 귀족 명문가 출신으로 태어남.
1568~1571년 옥스퍼드 대학에서 공부.
1572년~1575년 유럽 여행
1575년 영국 귀국
-페넬로피(Penelope Devereux)를 만남
1579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