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12월 3일에 한국 내 플레이스테이션 및 플레이스테이션2의 공급 및 판매의 목적과 플레이스테이션용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협력업체 지원, 고객서비스 및 AS지원 등의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2.4.Playstation1(PS1) 탄생 배경 및 소개
일본 가전업체인 소니의 자회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
2000년 3월 빌 게이츠는 Xbox의 개발계획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였다. 이후 2001년 11월 15일 빌 게이츠의 “The future of gaming start today, and it starts with Xbox."라는 말과 함께 처음 시판되었고, 2002년 11월 우리나라에도 Xbox가 시판되었다. 시판 당시부터 Xbox에는 SONY의 PlayStation2(또는 PS2)와 Nintendo의 GameCUBE라는 경쟁자
PLAYSTATION1 발매 211; 1994년(1억대 이상 판매)[3D 가속성능, CD게임이라는 장점을 충분히 이용]
SONY PLAYSTATION2(2000년) DVD 장착 출시, MS의 Xbox360(2005년) [고용량, 고품질 게임]
Third Party에게 관대 [대작 게임들의 대거 출시]
- 킬러 컨텐츠 : 파이널 판타지(97년 250만 장 판매), 철권2(밀리언셀러),
1. 게임 산업의 비즈니스 구조 및 특징
먼저 게임산업의 특징을 명확하게 알기 위해 게임 산업에서의 상품의 유통 그리고 돈의 유통을 기존 산업과 비교하도록 하겠다.
종래의 산업에서는 메이커228;유통228;소매가 있고 메이커가 개발한 제품이 유통228;소매를 거쳐 최종적으로 소비자에게
XBOX는…
Microsoft社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비디오 게임기로서, 2001년 11월 15일 북미지역 발매를 선두로 2002년 2월에는 일본, 3월에는 유럽에서 출시
2002년 11월 국내 시장 진출
2004년 11월 공식 철수
XBOX360?
MS社에서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개발된 미래형 비디오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