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 번째 그룹의 독자들은 브라우닝이 종교적 의혹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했다는 점에서보다는 오히려 시가 어떻게 쓰여져야 하는가라는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했다는 점에서 그를 좋아한다. 에즈라 파운드나 로버트 로우얼 같은 시인은 그에게 중요한 예술가로서의 가치를 부여하였다.
시키고 분명한 믿음 대신에 모호한 감정을 주창한다고 비난했다. 다른 편인 무신론자들은 교회에 집착하고 그가 그 기반을 붕괴시켰던 그리스도교 믿음 중 어떤 것을 고수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아널드는 그의 종교적 저술이 건설적이고 보수적이라고 여겼다. 그가 파괴적이라고 비난하는 사람들은 역
. 두 번째 그룹의 독자들은 브라우닝이 종교적 의혹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했다는 점에서보다는 오히려 시가 어떻게 씌어져야 하는가라는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했다는 점에서 그를 좋아한다. 에즈라 파운드나 로버트 로우얼 같은 시인은 그에게 중요한 예술가로서의 가치를 부여하였다.
시대로 알려져 있지만, 또한 감상주의와 감성의 시대이기도 했다.
1.2.1 이성의 시대(Age of Reason)
17세기 후반부터 계몽주의 운동이 확산되어 예술•철학•정치에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계몽주의에서는 인간이 이성의 힘으로 우주를 이해하고 자신의 상황을 개선할 수 있다고 보았고, 지식R
빅토리아 시대 개관
Ⅰ. 역사적 배경
18세기 서구 문명의 중심지는 파리였다. 그러나 19세기 후반에 이르러서 런던이 새로운 문명의 중심지로서 부상하였다. 빅토리아 여왕이 즉위할 당시 2백만 명에 달했던 인구 역시 여왕이 죽을 당시, 650만 명으로 증가했다. 이러한 급속한 런던의 성장은 시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