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적의미로 “사용자가 창작해낸 콘텐츠”
웹사이트 이용자에 의해 생산된 콘텐츠를 일컫는 말로, 미디어 조직에 속하지 않은 일반인들의 비직업적 산물로서 웹 공간에 공표한 콘텐츠를 의미
UCC는 인터넷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만들어낸 정보로써 텍스트.그림.사진.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를 띄고
전략적 제휴 초기
60년대 말 (주)대우의 무역산업으로 출발한 후 70년대에 들어 부실기업들의 인수로 중화학 공업에 진출하면서 성장하던 대우그룹은 78년에 산업은행이 가지고 있던 지분 50%를 인수하여 자동차산업에 뛰어들게 된다. 이때의 대우와 GM과의 인수 협상에서 합작회사의 경영권은 생산,
성공한 중소기업 브랜드의 마케팅사례 연구,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17.
소비자와 기업의 매개체로서 브랜드 의의
(2) 브랜드 대 제품
여기서 브랜드와 제품을 비교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Keller, KevinLane(2007), 브랜드 매니지먼트, 비즈니스북스, p.37.
Philip Kotler에 따르면, 제품이란 필요(Needs)
. 부서간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물고, 시너지 효과를 살려 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우리 부서는 잘 하고 있는데, 우리만 손해다’ ‘여태 그렇게 해 본적이 없는데, 이건 우리 부서에서 하던 일이 아니다’라는 말이 나오는 순간, 업무 프로세스 혁신은 성공에서 멀어지는 것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다. 장기적으로 게임산업의 승패는 누가 10대 유저를 사로잡는가에 있다. 현재 일본의 10대들은 주로 비디오게임을 즐기고 있다. 이들 10대 유저들을 얼마만큼 온라인게임으로 유입시키는가가 관건이다. NHN재팬은 10대에 한해 무료로 온라인게임 엑세스를 가능하게 하고 이후 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