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UI 디자인이란
사전적인 의미로 먼저 살펴보면…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람과 시스템간의 접점, 또는 사용자와 각각의 시스템사이의 정보채널이라고도 표현하며 그 개념은 보다 사용하기 편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사용자의 인지적 측면에서 디자인하고 사용 편리성을 평가하는 것이라고 할 수
것을 읽을 수 있다. 왜하냐면 인간의 두뇌는 모든 글자를 하나 하나 읽것는이 아니라 단어 하나를 전체로 인하식기 때이문다.
• 사용자가 시스템을 얼마나 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가의 측면
• 어떤 도구나 물건, 서비스를 사용할 때 Usability가 고려됨
- 최근에는 Web site의 Usability가
UserInterface
환경설정을 통해 변경된 디자인적인 측면을 UserInterface에 반영한다.
<그림 5.3 매칭 구성도>
5.4 Matching Architecture
5.4.1 Matching Interface
사용자가 알아보기 쉽게 설계 한다.
5.4.2 Matching Manager
Matching 내의 각가지 기능에 대한 관리를 위해 사용 한다.
5.4.3 Input By Users
사용자
1. 연구배경
1984년 휴대 전화가 처음으로 보급되기 시작한 이후로 국내 이동통신 가입자는 시장포화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세를 구가하며 지난 10월 말 현재 4750만 명을 넘어섰다. 이 추세라면 12월에는 4800만 명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업계는 관측하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국내 총 인구는
알고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 쉬움
단기간의 반복학습을 통하면,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중상급
이상의 실력을 갖출 것으로 예상
What objective goals are you setting for this interface?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생, 교직원, 교수들이 쉽게 도서 검색과 대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작업 시간의 단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