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90년대 독일영화>
독일의 시대상황
1980년대 후반 동유럽개방의 물결 속에서 동·서독 이주협정(1981), 문화협정(1986) 등 약 40여 개에 달하는 교류협정을 체결하여 다각적 교류의 길을 터놓았다. 동·서독은 가능한 한 많은 인적·물적교류를 도모함으로써 수백만의 동·서독 국민이 상호방문하게
2. 뉴저먼 시네마의 특징
뉴저먼 시네마의 영화인들은 그룹 결성이나 예술 강령이 없이 각자 활동을 했기 때문에 이 시기의 감독들은 작가영화(Autorenfilm)를 지향했고 공통적인 영화 스타일을 근거로 하지 않았다. 이들은 다큐멘터리 리얼리즘부터 비판적 향토영화, 정치적 멜로드라마, 신비주의 등
영화 비평문..
베 를 린 천 사 의 時
1. 감독 “빔 벤더스 (Wim Wenders)”
빔 벤더스(Wim Wenders)는 제2차 세계대전 후 미국문화에 젖어든 독일인의 정체성에 대한 영화를 만든 독일의 영화감독으로 1945년 8월 14일 독일의 뒤셀도르프에서 태어났다. 빔 벤더스(Wim Wenders)는 1988년 1월 제17회 로테르담 필름 페스티
Wender (1974)의 연구결과는 양부모가 정신분열증인 경우가 발병에 큰 영향이 없었음을 보였다.
유전적 이론에 의한 정신분열병의 연구를 통해서 유전의 영향이 확실히 있는 것을 알 수 있으나, 단일 유전자가 아직 밝혀지지 않았고 유전에 의한 발병이 100%가 아닌 것을 보아 다른 요인들도 분명히 존재
Wenders) 만들어진 영화는 독일의 대표적 사조가 될 정도로 상당한 반향을 일으켰으며, 영화사에 획을 긋는 중대한 경향으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뉴 저먼 시네마의 발전의 이면에는, 영화가 사회와 역사의 문제점을 포착하고 비판적인 입장을 취할 수 있다는 영화관이 있었다. 즉 영화는 전후독일의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