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liam Faulkner
"The Sound and the Fury", "A Rose for Emily"
(9) F. S. Fitzgerald
"The Great Gatsby"
(10) John Steinbeck
"The Grapes of Wrath", "The Pearl"
(11) Richard Wright
"Native Son"
-20세기 영국소설-
(1) Joseph Conrad : "Heart of Darkness"(어둠의 심장)
(줄거리)
순항용 The Nellie호는 돛 하나 펄럭이지 않고 닻을 내리고 멈추어
Ⅰ. 상징주의작가
일반적으로 상징파는 고답파의 객관주의에 대한 반동(反動)으로 일어났고, 분석에 의하여 포착할 수 없는 주관적 정서(主觀的情緖)의 시적 정착(詩的定着)을 목표로 했다고 한다.
그러나 A.티보데는 고답파에 대해서뿐만 아니라 롱사르로부터 위고에 이르기까지 프랑스시 전반에
Joseph Addison, 1712: "Among the English, Shakespeare has incomparably excelled all others. That noble extravagance of fancy, which he had in so great perfection, thoroughly qualified him to touch...." Spectator no. 419
(4) Thomas Carlyle, 1841: “From Paramatta, from New York, wheresoever, under what sort of Parish-Constable soever, English men and women are, they will say to one another: 'Ye
모더니즘이란 그 근저에 놓여있는 힘에 의해 문학의 사실주의적 표면에 주름이 잡혀버린 것을 뜻하는 것이라 할 수 있으며, 어쨌든 전혀 미학적인 혹은 고도의 사회학적 논리로부터 혼란이 야기될 수 있는 것이리라. 따라서 비록 우리가 현대(modern)와 당대(contemporaries)를 구분한다 할지라도, 아직까지
모더니즘이란 1920년대 일어난 근대적인 감각을 나타내는 예술상의 여러 경향을 말한다. 넓은 의미로는 교회의 권위 또는 봉건성에 반항, 과학이나 합리성을 중시하고 널리 근대화를 지향하는 것을 말하지만, 좁은 의미로는 기계문명과 도회적 감각을 중시하여 현대풍을 추구하는 것을 뜻한다. 예술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