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주제 소개
1. 문학과 젠더 하에서 동성애의 의의
문학과 젠더라는 수업은 생물학적 혹은 자연적 성으로서의 섹스가 아닌 사회 문화적 성 즉 젠더를 배우고, 그 젠더가 문학에서 어떠한 기능을 발휘하고 있는지를 주제로 한다. 소외된 성을 표면 위로 띄움으로써 성이라는 카테고리 자체가 어떻
1815년 작곡
1악장 Kyrie2악장 Gloria3악장 Credo4악장 Sanctus Benedictus5악장 Agnus dei
특이한 화성과 아름다운 선율
조성의 변화가 두드러짐
쉬운 멜로디
가곡
1814 Gretchen am spinnrade op2, D.118
1815 Der Erlkönig D.328 – 마왕
1817 Die Forelle Op. 32 D.550- 송어
1817 DerTod und das Madchen D.531 Op.7-3 등
연가
DerTod in Venedig』(1912)의 주인공 구스타프 아쉔바하 Gustav Aschenbach는 ꡐ아이러니한ꡑ 작가 토마스 만의 좀 더 성숙한 모습을 대변하는 예로 알려져 있다. 데카당적 기질을 타고났음에도 ꡐ불구하고ꡑ, 혹은 오히려 바로 ꡐ그렇기 때문에ꡑ 그 기질을 이기고 온 국민의 존경을 받는
der Weise〉(1779) 같은 바이마르의 독일 고전주의 관념극의 선구적 작품을 낳았다. 그는 프랑스 문학의 권위를 거부하면서 영국 문학에 관심을 가졌고 독일 본연의 창조성을 추구하는 길을 튼 사람이었다. 또 크리스토프 마르틴 빌란트는 이국적인 문학을 소개함으로써 독일인의 상상력을 확대시키는 데
봄을 그대에게
갖가지의 기적을 일으키는
봄을 그대에게 보이리라.
봄은 숲에서 사는 것,
도시에는 오지 않네.
쌀쌀한 도시에서
손을 잡고서
나란히 둘이서 걷는 사람만
언젠가 한번은 봄을 볼 수 있으리.
Will dir den Fruhling zeigen,
der hundert Wunder hat.
Der Fruhling ist waldeigen
und kommt nicht in die Stadt.
Nur die weit a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