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가령 젊은 토마스만의 가장 대표적인 자화상으로 널리 알려진 토니오크뢰거 Tonio Kroger를 보자. 동명의 작품 (1903)에 등장하는 이 인물은 ꡐ예술과 삶ꡑ 내지 자신의 ꡐ예술성과 시민성ꡑ 사이에서 자아의 정체성을 놓고 고뇌하는 ꡐ토마스만적ꡑ 시민 출신 예술가의
토마스만은 쇼펜하우어로부터는 정신의 이념을, 니체로부터는 생의 이념을 배우게 되는데, 그것을 자신의 천성적인 이원성과 결부시키는 것이다. 그래서 생과 정신의 이원성은 그의 작품세계의 근원적인 요소가 된다.
토마스만은 이런 이원성 내지는 대립을 무엇보다도 반어를 통해 문학적으로 형
가 자신과 비슷한 상황에 처해 자살했다는 비보를 전해 듣는다. 이 소재에 자신의 체험을 섞어서 쓴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은 그의 나이 25세 때인 1774년 불과 4주일 만에 완성한 것으로 이 작품이 발표되자 유럽에서는 베르테르의 복장이 청년들 사이에 유행되었고, 자살 사건이 연달아 일어나
만, 국민의 오락까지도 조직화하는 등의 강압적인 정책, 게르만 민족 지상주의의 제
창, 유태인에 대한 무자비한 탄압 강행하였다.
→ 자유로운 예술과 언론이 소멸된 음산한 병영국가로 전락하는 결과를 낳았다.
3. 제3제국의 문화정책
-모든 자유의사와 모든 사상의 발표를 저지하였다.
-독
가토마스만의 고민과 그의 동성애에 대해서 알아보려한다.
2. 동성애의 정의
동성애는 ‘같은 성인 누군가에게 성적인 그리고 감정적인 매력을 지속적으로 느끼는 것’을 뜻한다. 오늘날 동성애는 다양한 성 표현의 일부분이며, 성적 지향성의 문제로 간주된다. 남성 동성애자는 게이, 여성 동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