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활동에 속한다.
② e-sports의 의미
e-스포츠란 ‘Electronic Sports’의 약자로서 인터넷상의 스포츠를 말한다. 소극적인 의미로는 각종 게임을 기반으로 이뤄지는 대회나 리그를 뜻하며 더 넓은 의미로는 이와 관련된 사이버 문화 전반을 내포하는 것으로써 커뮤니티 활동은 물론 e-스포츠 방송,
아니라, 대회에서 활동하는 프로게이머,
게임 해설자,방송국 등을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서의
의미와 게임 문화와는 또 다른 신문화
Electronic Sports 의 약자로, 뛰고 달리는 등의 스포츠와는 달리
인터넷 상에서의 즉, 네트웍 게임을 이용한 각종 대회나 리그를 뜻한다.
Sports Toto Promotion Overview
1. Sports Toto Promotion Overview
1-1. Promotion Overview
“ 시장분석과 프로모션전략을 통한 기대효과 예측”
시장
분석
e-Sports
시장 규모의 성장
새로운 스포츠 개념
고객의 지속적 증가
Toto의 문제점
매력도 전달력↓
고객 유인 동기 부족
비효율적 마케팅
Analysis
SWOT
◎국내 e스포츠는 프로 스포츠 산업의 기본틀을 갖춤
e-sports 게임의 필수 속성
E-sports는 스포츠와 유사한 속성을 지니고 있어 'e스포츠(Electronic Game + Sports)라고 명명
미풍양속에 부합
공정한 조건에서경쟁
일정 시간 내에 승부 결정
사람과 사람간의경쟁
실력에 따른 승부 결정
e-sports 발전과
6. E-sports산업의 발달
e스포츠 : 실제 세계와 비슷하게 가상적으로 구축한 전자적인 환경에서 경쟁과 유희성 등의 요소를 포함하며 정신적, 신체적인 능력을 활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여가 및 문화 활동이다.
e스포츠 종목, 스타크래프트의 경제유발효과 사례 :
△고용창출 효과 1조8500억원
△PC 및 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