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온게임넷을 빼놓고 프로게임리그를 말할 수 없다.” 프로게임 팬이라면 누구나 인정하는 사실이다. 5년의 프로게임리그 역사에서 온게임넷은 주도적인 역할을 해 왔다. 지금도 단순히 게임을 중계하는 방송사의 역할을 넘어, 게임 문화의 진원지로서 절대적인 영향력과 파워를 자랑한다.
1. 21세기의 새로운 패러다임 ‘e스포츠’
e스포츠는 20세기 청소년 및 20대 청년들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상상할 수 없는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현재 국내 e스포츠 활동 인구는 1700만명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2005년 8월, 부산 광안리에서 열린 ‘SKY 프로리그’ 결승전에는 12만명의 관중이 운
e-sports에 대한 관람의사가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점을 모두 고려하였을 때 당사의 주 타겟은 e-sports에 관심이 많은 10대~20대 젊은 소비자층 이라고 할 수 있겠다.
(3) Positioning
당사의 홈페이지는 기존의 홈페이지에서 단순한 게임, 선수, 대회일정 등에 관한 정보만을 얻을 수 있다는 한계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