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는 이런 문제 의식을 바탕으로 e-러닝의 실천 대상인 중등과정 교육현장을 대상으로 e-러닝에 대한 전반적 인식과 공유정도, 또한 그것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적 요소에 대한 양적인 조사와 함께 e-러닝을 실천하는 현장의 노력들을 질적 조사를 통해 알아봄으로써 향후 교육 현장에 연계되는 내실
1. e-learning의 정의 및 발달과정
1) e-learning의 정의
e-learning은 electronic-learning의 줄임말로써 인터넷을 사용하여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많은 학자들이 e-learning에 대해 다양한 정의를 내렸는데 Khan(1997)은 e-learning은 시공간을 초월한 교수-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사용자간 상호작용
e-러닝 사이버외부위탁(자기계발)
성희롱예방 사이버교육(자체제작)
노동부 인정 실시간
과정 당 3시간
교육수료 결과
인재개발원
서울시 인재개발원 U-지식여행 동영상
10편 당 1시간
(최대 10시간 인정)
교육수료 결과
인력관리팀
분야별 워크숍
부서 추진 직무관련 워크숍
(인력관
이러닝 시장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이러닝(E-learning)'관련 IT기기 판매는 오히려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관련 자료
▶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이러닝(E-learning)'관련 IT기기 판매는 오히려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업계에 따르면 학습을
1. 유-러닝(U-Learning)이란?
# Ubiquitous의 개념
-모든 현실 공간의 사물과 가상공간이 하나로 어우러져 조화 이루는 체제
-인간을 중심으로 구체화되는 컴퓨팅 환경
-신 개념의 육성을 위한 새로운 학습 환경 및 도구
# Ubiquitous의 기술
-정통부의 IT839 정책
본격적인 유비쿼터스 시대에 대비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