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경기 대회에 적합한 ‘매직스테이션 e스포츠 PC(모델명:DM-Z60/SPORT·사진)’를 20일 출시했다. <본지 13일자 1면 참조>
이 PC는 인텔의 최신 CPU ‘코어2듀오’가 탑재됐으며 올해 최고의 인기 온라인게임인 ‘던전앤파이터’의 캐릭터를 제품 전면 디자인에 적용했다. 또 기획 단계부터 프로게이머의
게임문화라는 개념까지 포함한다. E-Sports 산업은 이에서 더 나아가 게임대회, 리그, 프로게이머, 게임해설자, 방송국, 광고주, 스폰서, 구단, 유관협회 및 기관, 관중과 시청자 등의 여러 구성요소가 상호작용하여 하나의 산업으로서 기능하는 것을 의미한다.
E-Sports의 각 구성요소를 기존의 프로스포츠
프로게이머의 높은 인기 등의 여러 요소에 의해 빠르게 보급화 되었다.
03 E-Sports 의 발전 연혁
▲ E-sports는 이들 요소의 발전 연혁에 의한다
□ 국내의 E-Sports는 1990년대 후반 스타크래프트의 확산과 함께 시작
- 스타크래프트의 등장과 PC방, 초고속 인터넷 등 온라인게임 인프라의 확충
게임 대회를 확장해서 전 세계로 방송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대회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게임의 전문가들, 즉 프로게이머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게임에 관련된 집합들의 상호작용으로 인해 급격한 발전을 하였고, 지금도 계속해서 발전을 이어나가고 있다.
e-Sports는 스포츠의 새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