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용으로 약 1조원의 효과를 보았다. 삼성에 대한 브랜드 호감도는 올림픽 전후로 5~6% 상승 하였다. 이렇듯 커다란 수익을 창출하는 이러한 기업 로고 라이센싱은 그 기업의 광고 효과는 물론 브랜드 자산 구축에 커다란 기여를 한다.
* 라이센싱을 위한 지침 *
라이센싱에 있어서의 한 가지
이종격투기라 함은 다른 종류의 격투기 시합을 지칭하는 말이다 하지만 현대의 격투기에서는 이종 격투기라는 표현 보다는 종합 격투기 지칭 하는 것이 더 올바른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실제로도 가장 커다란 격투기 시장에서는 종합격투기라 부르고 있다.
종합격투기의 시작은 모두가 1970년대 초의
02 E-Sports 의 보급화 요인
- 국내의 E-Sports는 인터넷 전용선의 보급과 PC게임방의 확산 그리고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의 등장 및 세계 최초의 게임 전문 방송의 등장, 프로게이머의 높은 인기 등의 여러 요소에 의해 빠르게 보급화 되었다.
03 E-Sports 의 발전 연혁
▲ E-sports는 이들 요소의 발
마케팅전략과 결합되어 역동적으로 진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스포츠마케팅 자체가 통합적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의 대표적인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현재 시장점유율 1위인 나이키를 비롯하여 아디다스, 르까프, 아식스, 프로스펙스, 퓨마, 필라 등 스포츠마케팅을 활성화 시키고 시장점유율을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