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스포츠는 심한 육체활동이나 연습의 요소도 포함하는 말이다. 현대의 스포츠는 경기규칙에 따라 승패를 겨루는 신체적 활동이지만, 여기에 참가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보면 활동의 강약도에 따라 레크리에이션 또는 유희로 부를 수도 있다. 대개 신체의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신체활동을 체육
앎(knowing)이라는 단어는 사람이 자신과 세계를 지각하고 이해하는 패턴을 가리킨다. 앎이란 존재론적(ontologic)이고, 역동적이며, 변화하는 과정이다. 지식(knowledge)이라는 용어는 다른 사람과 공유되거나 의사소통 될 수 있는 형태로 표현되는 앎(knowing)을 말한다. 그 분야에서 지식은 그 분야의 구성원들
Globalization
1983년 미국에서 등장한 용어
정치, 경제, 문화 등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국가 간 교류가 증대하여 개인과 사회집단이 갈수록 하나의 세계 안에서 삶을 영위해 가는 과정
기업의 단순한 다국적 기업의 측면에서 확대되어 생산과 유통 등에서 규모의 경제, 국가 간 경제통합화 등의 현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1장 ~ 15장 번역
공예로서의 질적 연구
포스트실증주의 전통들과 연구 스타일들
지난 25년 간 사회과학을 엄습해 온 소위 “질적 전환 (qualitative turn)”은 비통계적 방법을 이용한 풍부한 연구물과 어떻게 질적 연구를 할 것인가에 대한 상당량의
Ⅰ. 서론
컴퓨팅 기술 발전을 배경으로 등장한 유비쿼터스 컴퓨팅은 인간 생활에 편리함과 쾌적함을 제공한다.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은 우리가 원하는 제품을 구입하려고 할 때 시장이나 백화점에 직접 나가지 않아도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언제좵어디서나 빠르고 간편하게 제품에 접근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