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otype)을 통해 지능을 정의하려고 하였다(Siegler, & Richards, 1982).
지능의 정의가 복잡하고 다양한 것과는 달리 지능을 보는 관점은 크게 네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1900년대 초부터 1950년대까지 지능이론과 측정을 주도해온 심리 측정적 관점 (psychometric perspective), 피아제의 인지발달론적 관점 (Piagetian pers
Chapter4. Knowledge and Understanding
Part 1. Knowledge Content
1. Schema & Association
Schema는 어떠한 제품이나 브랜드를 연상하면 떠올릴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의 집합을 말한다. 마인드맵과 비슷한 개념으로, 각각의 정보들 사이를 잇는 연관관계는 ‘연상’ 즉 association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애플’이라는 브랜
Ⅰ. 개요
Marx이론을 절대적으로 신봉하는 사회에서는 급속한 경제발전과 공업화를 위해서는 확대재생산방식을 적극 추진하는 것을 당연한 것으로 믿는다. 그러자면 확대재생산을 위한 기본조건을 충실히 충족해야 한다. 그것은 곧 제I부문의 생산을 극대화하는 일이 된다. 더욱 적극적으로는 제II부
전통적 마케팅
제품의 기능적 측면에 초점
분석적, 계량적 소비
이성적 소비자
체험 마케팅
브랜드 이미지, 경험 제공
보고, 느끼고, 끌리는 소비
저녁 9시
건강한 휴식
‘뷰티 두유타임’
점심3시
출출할 때 간식대용
‘다이어트 두유 타임’
아침9시
간편한 아침 대용
‘헬시 두유 타
Prototyping
-Learning Object
ISD의 두 가지 Trends에서도 환경 및 요소간 상호 영향을 주고 받는다거나, 목적지향적 특성 등 GST의 영향을 알 수 있다.
S(Source), R(Receiver)은 정보원 또는 송신자와 수신자간에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수준, 지식수준, 소속해 있는 사회나 문화가 유사할 수록 커뮤니케이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