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발견하기 위한 시도에서, 많은 실험들이 수행되었었고, 그것은 꽤나 서로 충돌되는 결과들을 보였다. 기본적인 가설은, 만약 인간 영유아들이 그들 주변의 어떠한 언어도 듣지 않은 채 자라난다면, 그들은 자연스럽게(spontaneously) 신에게 주어진 원래의 언어를 사용하기 시작할 것이라는 것이다.
Ⅲ. 메츠의 구조주의 영화기호학
1) “Film Language: A Semiotics of the Cinema”(1967) Christian Metz, “Film Language : A Semiotics of the Cinema”, The UniversityofChicagoPress,1991 이하 FL이라 칭한다.
메츠는 “영화언어란 무엇인가?”라고 질문하면서, 영화언어와 랑그와의 비교를 통해 기호학적 관점에서 영화언어에 대
language use의 예>
① 능률 교과서 p.15
- 새들끼리의 대화로 개연성이 없다.
② 능률 교과서 p.14
- 처음 만난 사이인데 중학생끼리 자발적으로 인사하고 이름 물어보는 것이 개연성이 없다.
③ 능률 교과서 p.108
- 의사가 진료 중에 갑자기 송편 먹었냐고 물어보는 상황이 authentic하지 않다.
④ 능
지난 수세기 동안 서양에서의 외국어 학습은 뚜렷한 이론적 바탕이 없는 가운데 이루어졌다. 서양에서 로마 시대, 중세 시대에 외국어 교육이라 하면 그리스어와 라틴어의 교육이 주를 이루었는데, 라틴어 교육의 목적은 지적 능력을 개발하는 데 있었다.(Brown 1994: 52) 그 당시 사용되었던 언어 교육 방
A. Listening in Another Language
A1. The nature of listening in another language
▣ Listening is vital in the language classroom because it provides input for the learner.(Rost 1994:141-142)
▣ The reasons why listening is important to the development of speaking skill
- Spokenlanguage gives a means of interaction for the learner.
- Authentic spokenlangu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