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FIFA 월드컵 공식후원사의 종류 2002년월드컵축구대회조직위원회, 2002 FIFA 월드컵 한국/일본 공식보고서
FIFA의 공식후원사는 1999년 새롭게 개발된 마케팅 프로그램에 의해서 i)Official Partner(공식 파트너), ii)Official Supplier(공식 공급업체), iii)Official License(공식 라이센스)로 분류될 수 있으며 이 중 어
I. 들어가는 말
한반도를 붉게 물들였던 붉은 악마들의 열띤 응원 모습과 월드컵 4강 진출에 성공한 23인의 위대한 태극전사들, 그리고 아직도 우리들 귓가에 생생한 대~한민국 짝짝짝짝짝!
축구는 지구상에서 언어, 인종, 종교, 국가, 민족, 문화를 초월하여 가장 인기 있고 대중적인 스포츠라는
1. 게임시장
1) 세계 게임시장 동향
세계 게임시장에서 Off-line으로 즐기는 게임, 즉 PC 게임, 기존의 콘솔게임, 아케이드 게임 등은 성장률이 낮거나 포화되어 있는 반면, On-line 게임은 유무선 인터넷 인프라의 확산과 망의 고도화로 인해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을 전망이다.
(1). 세계 게임시장
◆BILZZARD 는
전세계 7000만명의 사용자
인수후 총 연매출 3조 5천억원
◆ Blizzard Entertainment의 대표 제품
Warcraft
Starcraft
Diablo
World of warcraft
Starcraft
개발사 : 블리자드(Blizzard Entertainment)
장르 :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RTS)
게임내용 : 가상의 우주시대에 세 종족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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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ification
Structure OfSports Marketing
Marketing
OfSports
Marketing
Through
Spo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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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blem
공식 후원에 막대한 비용(Ambush Marketing)
지나친 상업주의
기업 목표 소비자의 불일치
통합 마케팅의 부실과 후속 조치 미약
기대효과 평가의 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