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시기별 작품세계
① 제 1기 : 음렬기법과 Boulez의 신인상주의가 발전된 양상을 취하는 시기
펜데레츠키의 첫 번째 시기는 Cluster음향, 소음효과의 전자음향, Webern의 점묘적 수법과 음렬기법 등으로 구분 지을 수 있다. 그리고 그는 전위적인 작곡가로 불리우며 실험적이고 표현주의적인 소리를 결합하
vibrato)을 자주 사용한다. 이것은 일본전통민요의 일반적인 특징이기도 하다.일본인들은 노래방에서 그들의 민요뿐만 아니라 팝음악을 부를때도역시 자연스럽게 그들의 노래에 선율(melisma)을 사용한다. 심지어는 유럽적인 클래식 음악 연주자들조차도 지연된 떨림(delayed vibrato)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는
vibrato on those blue
Fender guitars, you sound Like a surf king.
I was drawn to the folk music as well
and I wound up down at The Folk Place...
...and met these two guys.
I could play the guitar. I could sing right
in the middle there, mostly sang for myself.
-Not a bad-looking gent, to boot.
-No, thats true. That didnt hurt.
We ended up getting together
and it just kind of....
-It clicked.
-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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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전국악의 의미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고찰
퓨전국악의 의미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고찰
1. 서론
요즘 한국에서는 때 아닌 국악의 열기가 뜨겁다. 지금까지 고리타분한 음악, 옛날음악 혹은 설날이나 추석이나 전통행사 때에나 듣는것으로 생각했던 국악이 다양한 변화를 통해 대중에
유아국악교육 교육적 가치, 교수-학습 방법
1. 국악의 개요
1) 국악의 개념
국악이라는 단어가 우리의 음악을 지칭하기까지 우리의 음악은 향악(鄕樂), 아악(雅樂), 정악(正樂) 등의 용어로 불리어 왔다. 국악이라는 용어로 불리게 된 것은 1907년 당시 음악기관이던 장악원의 악사 직명을 ‘국악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