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옛 부터 초강대국인 중국은 우리나라와 떨어질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가 되었다. 최근의 사드문제로 인하여 양국간의 갈등도 있지만 잘 해결될 것으로 믿는다. 옛날부터 우리나라와 교류가 있어왔기 때문에 우리의 역사적 흐름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이러한 영향은 우리 선조들의 생활양
Ⅰ. 개요
1978년 대외개혁․개방정책의 산물로 탄생한 중국의 관광산업은 외래관광객수 세계 5위, 관광수입은 세계 7위를 기록하는 등 지난 20여 년 간 중국의 관광산업은 양적 팽창은 물론 질적인 면에 있어서도 고도의 성장하였다.
중국의 관광산업은 1978년 당 중앙은 “관광사업발전에 관한 지
Ⅰ. 들어가며.
중국건축문화는 고대부터 수천 년 동안 자연환경과 인문사회적 조건에 영향을 받았으며, 각 시대마다 외래문화의 영향을 수용하여 변화와 발전을 하여 왔다. 그러나 그 변화는 건축의 세부적인 부분에만 국한되었으며 수천 년 간 일관성 있게 독특한 건축문화 특성을 유지하여 왔다.
獅子’라는 글자를 연거푸 적어본다. 사자는 강력한 힘을 가진 맹수의 왕으로 병을 앓고 있는 자의 처지와 대비된다. 그러나 문제의 핵심은 이 獅子라는 글자가 한글로 옮겨 적으면 “사자, / 사자, / 사자!”가 된다는 점에 있다. 즉, ‘獅子’라는 한자어는 사실은 ‘살자, 살자, 살자!’라는 간절한 생
獅子寺)의 지명법사에게 가서 금을 옮길 방책을 물었다. 법사는 “내가 신력으로써 보낼 터이니 금을 가져오라.”하였다. 공주가 편지를 써서 금과 함께 사자사(獅子寺) 앞에 갖다 놓으니 법사가 신력으로 하룻밤 사이에 신라 궁중에 갖다 두었다. 진평왕이 그 신비한 변화를 이상히 여겨 더욱 존중하며
獅子)를 양각으로 새겼는데 모두 자세가 다르다. 하대석 윗면에는 중대석을 받치는 3단의 괴임이 있는 것이 특이하다. 다소 낮은 듯하게 보이는 중대석에는 안상(眼象)을 새기고 연(輦)·향로·화문(花紋) 등을 새겼는데, 특히 연은 연좌(蓮座)·보개(寶蓋)·보주(寶珠)·화문 등이 장식되어 화려하다. 상대
獅子林· 拙政園· 留園 외에 寒山寺 등 명승고적이 많다.
이번 州여행은 참 재밌었고 보람 있던 여행이었었다. 손자병법을 읽으면서 알게 된 오왕합려, 부차부자와 월왕 구천과의 전쟁, 오월동주로 이어지는 숨 막히는 상태, 와신상담 끝에 결국에는 월왕 구천이 이기게 된다는 중국역사가 내 눈 앞에
獅子山)’이라는 뜻으로, 15세기에 포르투갈인(人)들이 들어왔을 때 해안 산지에서 울리는 천둥소리를 듣고 지었다고 한다.
최초의 정착민은 해안에 사는 불롬족이었으며, 15세기에 멘데족과 템네족이 시에라리온으로 이동해왔다. 원래 세네갈에서 살던 풀라니족은 이 지역의 북부로 이동해왔으며, 포
獅子神)에게 공물을 바치는 걸립을 행한 것이다. 다만 관원놀이가 마을의 공공장소에서 양재초복(禳災招福)하는 가장(假裝)놀이라면, 사자놀이는 개인의 집에서 벽사진경(辟邪進慶)을 꾀하는 가면(假面)놀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난다.
2. 영양군 주곡동의 원놀음
경상북도 동북부에 위치하고 있
1. 《아이반호》의 소개
[1] 줄거리
때는 1192년경, 후대인들이 ‘사자심(獅子心, Lionhearted) 왕(사자왕)’이라고 부를 만큼 그 용맹성으로 이름 높았던 잉글랜드의 리처드 1세가 제3차 십자군원정(1187-1192)을 마치고 귀국하던 중 오스트리아의 레오폴트 공작에게 사로잡힌다. 공작은 리처드를 석방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