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레제에게 피아노를 가르친 일이 있다고 한다. 이 집에는 요제피네라는 또 하나의 누이가 있었는데, 베토벤은 요제피네의 관능적인 아름다움과 테레제의 정적인 아름다움 사이에서 많은 방황을 했다고 한다. 때문인지 이 곡 속에서는 작곡자의 이러한 방황하는 영혼이 그대로 느껴진다는 평도 있다.
1장 그레고르 잠자 벌레가 되다
『변신』이야기는 어느 날 아침 주인공인 그레고르 잠자가 일어나면서 시작한다. 자신이 벌레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지극히 누구나 그러한 생각을 하고 유추할 수 있는 그런 이야기를 사실적이고 구체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이 벨레를 글
예술적 천재성도 중요하겠지만, 그 사회의 제도적 특성이 더 결정적인 조건이 된다
따라서 위의 답을 여성의 재능, 여성적 예술, 여성성의 개념에서 찾을 것이 아니라, 음악가가 처한 사회적, 시대적 상황에서 찾아야 한다.
개인이 한 명의 예술가가 되기 위해 어떠한 교육 혜택을 받았는가의 문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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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생 때 문득 노다메 칸타빌레라는 일본 드라마를 재미있게 본 나는 요새 영화로도 개봉한 영화판 노다메 칸타빌레를 보면서 이 책의 제목인 비엔나 칸타빌레라는 제목을 보고 저절로 뽑아 들게 되었다.
비엔나 칸타빌레는 작가 유강호와 곽정란이 존경하는 세계적인 음악가 베토벤과 브람스의
하이든 ·모차르트와 함께
빈고전파를 대표하는 독일의 작곡가이다.
고전파의 형식이나 양식을 개성적으로
다듬었고 낭만파로의 이행단계에 있는
작곡가이다. 작풍은 동적인 힘이 특징이고
강고한 형식감으로 일관되어 곡마다
독자적으로 하나의 세계를 이룬다.
후기에는 다이내믹한 힘은 부
고전주의 음악
이 시대의 커다란 업적은 화성 음악의 확립, 소나타 형식의 확립과 발전, 기악 음악의 확립과 발전 즉 교향곡, 근대적 협주곡, 현악 4중주, 피아노 3중주 등의 기악 형식과 연주 형식의 확립 등이다.
고전주의 시대는 보통 바하가 죽은 행인 1750년부터 1800년대의 중반으로 보고 있다.
텍스트는 필자와 독자가 의사소통 하는 공간으로서, 그것이 텍스트이게 하는 자질을 갖추고 있다. 텍스트언어학의 관점에 기대면, 학습자들이 산출하는 텍스트 역시 필자와 독자가 의사소통 하는 공간으로서 텍스트자질을 만족시켜야 한다. 따라서 학습자들의 쓰기 발달 양상을 살펴보기 위해서는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