典當)이라는 제도가 우리나라로 넘어오면서 전세제도로 발전 했다는 학설이 있다. 역사상 고려시대 논밭을 담보로 금전을 융통받던 전당이 행해졌으며, 현재의 전세제도와 비슷한 형태로는 조선말기 1876년 일본과 병자수호조약을 맺은 이후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당시 개항장 주변으로 일본인 거주지
典當잡히다, pawnbroker n. 전당포 주인, pawn-shop n. 전당포
It is no use ~ing = It is of no use(good) to 원형 = ~하여도 소용없다.
It is no use trying to persuade him = It is of no use to try to persuade him.
be worth ~ing = be worth while to 원형 = deserve to be + p.p = 할 만한 가치가 있다.
The film is worth seeing = It is worth while to see the film
우리 민법상 사정변경의 원칙
제 1 절 사정변경의 원칙과 관련한 학설
I. 사정변경의 원칙 인정 여부와 관련한 학설
1. 긍정설
우리나라 대부분의 학자들은 신의칙과 공평의 이념하에 계약 성립의 기초가 된 사정이 현저히 변경되고 당사자가 계약의 성립 당시 이를 예견할 수 없었으며, 그로 인하여 계
중세시대 구빈원 및 길드
목차
중세시대 구빈원 및 길드
I. 구빈원의 기원
II. 길드
1. 상인 길드
2. 수공업 길드
3. 종교 길드
III. 기타 구빈제도
IV. 공익전당포
* 참고문헌
중세시대 구빈원 및 길드
I. 구빈원의 기원
오늘날의 사회복지시설의 근원을 거슬러 올라가면 구빈원이라 할 수 있다. 집단적 수용보
일제강점기의 사회복지사업
1. 근대적 사회복지사업의 도입
근대적 사회복지사업으로서는 고종 25년(1888) 프랑스 교회가 설립한 천주교회 고아원이 그 시초라 할 수 있는데 갑오경장 이후에는 종교단체들이 포교를 겸하여 서울, 평양, 인천 등지에서 육아 구제 등의 사업을 개시하였다. 한일병탄 이후에
1. 서론
<용부가>, <우부가>는 조선 후기의 평민가사로, 작자 미상의 가사집인 『초당문답가(草堂問答歌)』이본 18종 및『악부』에 함께 수록되어 있는 작품들이다. 두 작품은 약간의 차이점을 갖고 있기는 하나, 인물을 소개하는 형식의 첫 부분을 갖는다는 점과 인물들의 악행을 나열한다는 점, 그
글과 그림의 동시적 커뮤니케이션
(문학과 미술)
목 차
서론
미술작품과 문학작품의 만남
-샤갈과 김춘수의 예술적 교류
시구의 배열로 본 문학 자체의 미술
-이상의 ‘가정’
-황지우의 ‘무등’
-기욤 아폴리네르의 ‘칼리그람’
결론
서 론
㉠ 예술이라는 큰 틀
- 예술이란 ‘미적 작품을 형성시키는
만주인은 수렵,어로를 주되 생업으로 하는 퉁구스족의 일파로서 본래 女眞 또는 女直이라고 불리었다. 그 일부가 12세기에 화북으로 진출하여 금왕조를 세웠으나 만주에 잔류한 대부분은 점차 정착농업을 영위하였으며, 명조 말기에는 海西建州野人의 3부로 나누어져 명나라의 간접 통치를 받고 있었
이상(李箱, 1910-1937)은 시인이자 소설가로 본명은 김해경이며 1910년 서울에서 김연창의 장남으로 태어난다. 유아 때부터 백부의 집에서 자란 이상은 신명학교를 걸쳐 열 두 살 때는 불교에서 경영하던 동광학교에 들어갔다. 이 학교가 보성 고보와 병합되자 4학년으로 편입되어 열일곱 살에는 5학년을 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