布帛)·점토·수피(獸皮)·나뭇잎 등을 이용하였고, 형태는 대개 두루마리였는데, 차츰 절형(折形)을 거쳐 철형(綴形)으로 변형되었다. 오늘날에는 인쇄물과 필사물(筆寫物)의 속성을 벗어난 전자 자료까지 포괄하는 일체의 시청각 자료로 그 개념이 확대되고 있다.
출판
저작물·문서·그림·사진 등
아득한 옛날에는 오늘의 韓半島(한반도)와 滿洲(만주)에 걸친 넓은 지역에 여러 언어들이 널려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불행히도 이들은 거의 아무런 기억도 남기지 않고 소멸하여 자세한 것은 알 길이 없다. 다만 옛 史書(사서)에 토막 기록들이 더러 전하여 이 언어들의 모습을 어렴풋이 엿볼 수 있을
소설유형론
1. 소설유형론의 외연
독일의 프란츠 슈탄젤(Franz K. Stanzel)이 소설유형론에 대해 “유형론적 분류는 한 편의 소설의 의미구조를 X선 촬영 하는 것과 같다. 이런 대강의 윤곽은 독자와 연구자에게 작품개성의 골격의 흔적과 작품의 정신적 외양을 안내해 준다. 이런 방법으로 소설유형론은 작
却說吳三桂見城上擲下首級, 拾起一看, 正是他父母妻子的首級, 驚得面色如土, 從馬上墜下。
각설오삼계견성상척하수급 습기일간 정시타부모처자적수급 경득면색여토 종마상추하
각설하고 오삼계는 성위에 떨어진 수급을 보고 주워 한번 보니 바로 그의 부모 처자의 수급이라 놀라 얼굴이 흙빛이 되
관심 있는 한자 3개
· 安 (편안 안)
1. 편안(便安)
2. 편안하다(便安)
3. 편안(便安)하게 하다
4. 안존하다(安存) 아무런 탈 없이 평안히 지내다)
5. 즐거움에 빠지다
6. 즐기다, 좋아하다
7. 어찌
8. 이에(乃), 곧
9. 어디에
- 선택한 이유
제 이름에 쓰는 한자 중에 하나이기도 하고, 집 밑에 여자가 쉬는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