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전전 제 1회 이절도사는 부처님께 절하여 아들을 구하며 진나한은 세상에 태어나 모태에 깃들다.
話說南宋自南渡以來, 遷都臨安, 高宗皇帝建炎天於四年, 改爲紹興元年。
화설남송자남도이래 천도임안 고종황제건염천어사년 개위소흥원년
臨安: 중국 남송의 수도. 지금의 저장 성(浙江省)
②시경의 역사, 한漢대 때의 시경을 보는 관점
1. 연대표 그림(캡쳐)
2.한漢나라 때의 학자들이 시경을 보는 관점
※한나라 때의 시경을 연구한 책들: ➀노시魯詩 ➁제시齊詩 ➂한시韓詩 ➃모시毛詩
-한나라 초기시대(서한) 때에는 후세에 삼가시三家詩라 부르는 <노시>, <제시
Ⅰ. 서론
‘시와 평생을 함께 하다’ 바로 중국인들의 시 사랑을 표현하자면 이렇다. 중국인들에게 있어서 시는 그들의 일상이고, 평생을 함께 가는 길 동무다. 과거와 달리 현대중국사회에서 중국인들의 시에 대한 사랑이 약해진 것은 사실이나, 여전히 그들에게 시는 현실을 표현하는 도구이자 생각
한 인간의 발전은 자신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면서 시작된다. 그리고 자신을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주변과의 관계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 이것은 한 국가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일본은 근·현대는 물론 근대 이전에도 중국 못지않게 깊은 관계를 맺고 있던 나라였다. 국가형성
교통
교토는 옛날부터 교통이 발달한 곳이었다. 도쿠가와 시대에는 도카이도[東海道]의 기점이었으며, 지금도 일본의 동서를 연결하는 교통로가 대부분 교토를 지나고 있다. 신칸센[新幹線]이나 도카이도 본선[東海道本線] 등 간선철도가 통과하고 있으며 산인 지방[山陰地方:주코쿠 지방(中國地方
『사기(史記)』에서 나타나는 새로운 형식의 글이 있다. 사실 『사기』의 체재 방식부터가 종전의 것과는 많은 차이를 보이는데, 그 사이에 태사공 '논찬'이라는 글이 첨가되면서 더 새롭다. 『사기』의 편찬은 통사로써, 오제 에서부터 한무제에 이르는 시기까지의 역사를 적은 것이다. 그러나 『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