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네즈걸 (Laneige Girl)
디지털 미디어인 Online은 고객 체험의 장으로써 기존 오프라인의 한계를 뛰어넘어 고객에게 브랜드에 대한 새롭고 즐거운 체험을 제공 할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온라인 마케팅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온라인 런칭 브랜드인 라네즈걸은 고객
온라인 게임은 광의의 의미로 유, 무선으로 연결된 통신 네트워크상에서 진행되는 게임으로 네트워크 플레이 기능을 가진 pc, 휴대단말기, 콘솔기반 플레이스테이션2, XBOX, 게임큐브 등과 같은 비디오 게임기에서 구동되는 게임을 말한다.
의 컴퓨터 게임을 말하며 협의의 의미로는 통신 네트워크상에
Ⅰ. 감성 마케팅이란?
감성 마케팅이란, 논리적 사고나 이성보다는 감성적 반응을 유도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소비자의 머리가 아닌 마음을 움직이면 설득력이 더 커지고, 소비자와의 관계도 더욱 좋아지기 때문이다. 요즘처럼 먹고살기 어렵고, 삭막한 분위기의 사회에서라면 상대적으로 따뜻하거나
<라네즈의 브랜드의 성공요인은 바로 체험>
고객 가치 경영이라는 가치 아래 임직원 모두 고객 가치 창조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한 태평얀은 화장품 산업의 부동의 1위를 고수 했다. 화장품 산업부의 톱 브랜드 라네즈는 화장품 사업에서 꾸준한 리더로서 위치를 확고히 지켜 나갔다.
젊은 여성들은
1. 머리말
제가 라네즈의 마케팅 서비스실무 사례를 조사 하게 된 이유는 일단 교수님의 과제로 관광쪽이 아닌 다른 업종의 서비스 실무사례의 과제를 하게 되어 여러 자료를 찾던중 태평양 라네즈의 실무 사례가 보여 조사 하게 되었습니다. 라네즈에서 내건 서비스 마케팅은 체험 마케팅이었습니다
2.2 소비경험을 책임지는 브랜드의 약속
체험 마케팅은 어떠한 제품이 이러한 소비 상황에 맞는지, 어떻게 하면 제품이나 포장, 광고가 이러한 소비 경험을 더 승화시킬 수 있는지, 소비상황이 고객들에게 어떠한 의미를 주는지 등을 연구하여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키려 한다. 예를 들어, 스웨덴의 가
3. 라네즈의 STP 전략
1) Market Segmentation
1994년 브랜드 생성 이후 줄곧 하나의 브랜드 ‘라네즈’를 고수 하다가 최근 들어 고객의 연령에 차별을 두어 ‘라네즈걸’ 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었다.
2) Market Targeting
a. 라네즈
감성나이 25세의 감정과 스타일을 즐기는 여성. 즉 20~30대의 여성
2.1.1 기초분석
(1)인구통계적 환경
매장입지지를 선택하기 위해선 인구 유동량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이대는 10-20대 여성을 공략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자세히 살펴보면 2호선 이대입구역을 이용하는 인구는 하루 줄잡아 6만여명. 이대정문을 축으로 이대 전철 역에 240미터 도로와
아모레퍼시픽은 ‘라네즈’에 대해 우리나라에서의 중저가 정책과 달리 중국에서는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 형성과 중국 상층부 고객 유치를 위해 고가 정책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보다는 높은 가격이지만 중국 진출로 인한 초기비용의 빠른 회수를 위하여 최고급 백화점에서 판매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