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은 4가지 특징을 갖고 있다. 첫째, 참신한 아이디어와 뉴미디어 기술, 풍부한 게임 소재, 고부가가치 창출 지식집약적형 산업이라는 것이다. ................
온라인마케팅은 다음과 같이 크게 두가지로 나뉠 수 있다.
1. Push-based (active)
- 광고주의 의사만을 전달하며 고객의 의견이 반영되
온라인게임Market Shard 30% 달성 )
2. Impediment
• 출시초부터 Hard core gamer를 소외시키는 위험성 내포
• The Sims Online (TSO)의 게임 이미지가 십대소녀들을 위한 게임으로 정착될 수 있음.
• Monthly subscription fee의 무료는 막대한 Cost recovery와 Profit 창출이 어려움.
3. Solution
• 스토리 마케팅
작년 이맘때쯤 전세계 게임시장 최고의 시장 점유율과 인지도, 인기를 자랑하는 최고의 게임기 Playstation2의 국내 판매 및 게임 개발을 위해 Sony Computer Entertainment 가 100% 지분투자로 한국지사 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를 설립하였다. 그리고 SCEK는 올해 2월 정식으로 PS2를 한국시장에 내어 놓았다. SCEK가
Online은 online game을 주류(main stream)로 가져가는 최초 상품이 되었다.
Company Background
소프트웨어게임 개발회사인 Electronics Arts(EA)는 Trip Hawkins에 의해 1982년에 창립되었고 수백 명의 독립적으로 일하는 프로그래머들로 구성되었다. 이 산업은 마케팅적인 지식이나 매력은 많지 않은 산업이다. 만약에
게임 광고 대행사인 매시브는 인수를 필두로 일본의 광고 대행사인 덴츠(電通, Dentsu)는 2006년 공동출자 형식으로 애드버 게이밍라는 회사를 설립했고 최근 매시브는 최근 대형 온라인대행사인 ‘나스미디어’와의 전략적 제휴를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하는 등 미디어로서 게임시장에 대한 경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