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은 4가지 특징을 갖고 있다. 첫째, 참신한 아이디어와 뉴미디어 기술, 풍부한 게임 소재, 고부가가치 창출 지식집약적형 산업이라는 것이다. ................
온라인마케팅은 다음과 같이 크게 두가지로 나뉠 수 있다.
1. Push-based (active)
- 광고주의 의사만을 전달하며 고객의 의견이 반영되
게임이 영화, 드라마,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와 결합,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
(2)대중문화를 통한 마케팅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지만 전체비중을 보면 게임은 아직 대중적이지 못한 분야이기도 하다. 온라인 문화와 오프라인 문화의 대표적인 차이라고 볼 수 있다.
3.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특징
① 게임 시장 규모
중국 온라인게임은 한국 온라인게임의 진출과 더불어 급속도로 발전하였고 중국 정부가 주목하는 주요한 사업으로 성장했다. 중국의 시장조사 기관인 역관국제(analysys)에서 발표한 ‘중국온라인게임 시장규모 예측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중국
게임, 압축등의 파일들이 많이 처리되고 있는 시점에서 데이터 처리 속도는 소비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특히나 한국 사람들은 기다림, 지체 되는것에 더욱 민감하기 때문에 쿼드코어는 싱글,듀얼코어보다 더욱 강점이 있는 것이다.
네 번째로는 뛰어난 멀티테스킹 능력이라 할 수 있다. 기존의 CPU
마케팅 비용으로 약 1조원의 효과를 보았다. 삼성에 대한 브랜드 호감도는 올림픽 전후로 5~6% 상승 하였다. 이렇듯 커다란 수익을 창출하는 이러한 기업 로고 라이센싱은 그 기업의 광고 효과는 물론 브랜드 자산 구축에 커다란 기여를 한다.
* 라이센싱을 위한 지침 *
라이센싱에 있어서의 한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