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상마츠리이기도 하다. 서기 949년에 덴만구(天滿宮)신사가 건립이 된 다음해 6월 1일에 경내 해변에서 가미호코(창과 도끼 구실을 하는 무기)를 바다에 띄워서 그 가미호코가 표착한 해변에 제사단을 마련하여 시령을 안치하고 목욕재계한 것이 그 기원이다.
☆ 교토 기온 마츠리(쿄토의 야사키신사 축
2. 오사카 - 텐진 마츠리
오오사카 텐진사이는 일본 3대 마츠리이자 일본 3대 선상 마츠리이기도 합니다. 서기 949년에 덴만구신사가 건립이 된 다음해 6월 1일에 경내 해변에서 가미호코(창과 도끼 구실을 하는 무기)를 바다에 띄워서 그 가미호코가 표착한 해변에 제사단을 마련하여 시령을 안치하고
표착 일기
하멜 전시관 방문 후기
3
Who is
John Ross
존 로스 업적
존 로스가 끼친 영향력
END
- 한글 번역 성경
- 복음 전파
책 소개
4
『조선 항해기』
By 바실 홀(1818)
『조선서해탐사기』
『조선전 』
『하멜 표류기』(1668)
『조선 항해기』
By 존 맥레오드(1818)
『서해안 항해기』
칼 귀츨라프
(1834)
- 위 작
) 의 기원과 역사
서기 949년에 덴만궁(天滿宮)신사가 건립이 된 다음해 6월 1일에 경내 해변에서 가미호코(창과 도끼 구실을 하는 무기)를 바다에 띄워서 그 가미호코가 표착한 해변에 제단을 마련하여 신령을 안치하고 목욕재계한 것이 그 기원이다.
현재는 매년 7월 24일에서 25일에 행해진다.
선상탄>과, 표해록 중 대표적인 작품인 최부의 <표해록>을 중심으로 조선시대의 현실적인 바다를 살펴보자.
고려 말에서 조선 초는 한국사에서 왜구가 가장 기승을 부렸던 때이다. 당시의 왜구는 단순한 해적수준을 넘어서 대 선단으로 이루어졌으며, 수가 수만 명에 이르기도 했다. 고려 말의 왜구는
지식의 사회화가 없이 사상이 성립할 수 있을까
- 일본 실학에 비추어 본 조선 실학의 과학기술 -
오늘의 주제는, “실학의 현재성을 묻는다” - ‘과학기술분야’라고 되어 있습니다.
주제와 관련하여 두 가지 말씀을 먼저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실학의 현재성’이라고 할 때, 저는 동아시아의 세계
모든 사람들이 일본 전통 의상(기모노)을 입고 진자에 가서 한 해를 기원하는 날.
> 1월2일 코쿄 일반참가
황족일가와 방문 객들이 고쿄의 사열대에 모여 함께 새해를 기원 하는 날.
> 1월6일 소방 훈련
소방 대원들이 전통 복장을 갖추어 입고 방화훈련과 지진체험등을 행하는 방화,
방재 이벤트
<마츠리의 유래>
1. 마츠리(祭り)의 의미
마츠리는 우리말로는 흔히 제사 혹은 축제로 번역 사용되고 있다. 본래 신과 죽은 자의 영혼을 기리기 위해 매년 행해지던 일종의 의식과도 같은 것으로서, 마츠리에 참가하는 이들은 신을 봉양함으로써 그 해의 풍작을 빌고, 질병과 악천후로부터 보호를 받음과
Ⅰ. 서론
일본의 보통국가화 노선 추구속에서 동아시아 국가들과의 관계를 설정함에 있어서 그냥 스쳐지나 갈 수 없는 부분이 과거사 인식과 관련된 부분이다.
오자와 이치로는 일본이 아시아 국가들과 불행한 과거를 가졌다는 점을 부정하지 않는다. 식민지와 전쟁 경험 등으로 불행한 과거가 있
장
5장. 개인의 시대
절
1절. 계몽주의와 개인주의
소개
개인주의의 역사에서 18세기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비록 유럽 대부분의 지역에서 국가와 교회는 여전히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였으나, 사람들의 구체적인 삶 속에는 작은 변화들이 나타나고 있었다. 개인적인 자의식이 서서히 확산되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