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3대 축제

 1  일본의 3대 축제-1
 2  일본의 3대 축제-2
 3  일본의 3대 축제-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일본의 3대 축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축제기간 : 흘수 해의 5월15일에 가까운 주말에 헌책 서점 거리로 유명한 간다(神田)의 묘진 신사(明神神社)에서 열렸는데, 1960년부터는 매년 실시하고 하고 있습니다.
유래 : 도쿠가와 이에야스(德川家康)가 1603년 세키가하라(關ケ原)전투에서 승리한 것을 기념하여 벌인 축제가 이 축제의 기원이다. 에도시대에는 히에[日枝] 신사(神社)의 산노 마쓰리[山王祭], 후카가와 마쓰리[深川祭]와 함께 3대 마쓰리에 속하였다. 원래는 홀수해의 5월 15일에 가까운 주말에, 간다의 묘진신사[明神神社]에서 열렸는데, 1960년부터는 매년 실시한다. 이때에는 신사 주변에서 미코시(제례때 신위를 모시고 메는 가마를 일컫는 말)의 행렬이 펼쳐진다.
이런 가마를 신이 타는 가마라고 해서 “미코시”라고 합니다.
여기가 간다 신사입니다. 창건은 730년으로 되어있고, 이미 천 이백여년 역사를 가진 신사입니다.
☆오오사카 텐진사이(天神祭) 마츠리
축제기간 : 매년 7월 24일에서 25일에 행해집니다. 하이라이트는 25일에 있는 여름대축제와 오후 6시부터 시작되는 후나토쿄(船渡御)입니다. 후나토쿄는 약 100여척의 화려한 배들이 도지마가와(堂島川)와 오가와(大川)를 거슬러 올라가는 행사입니다. 육지에서 뿐만 아니라 강에서 축제를 즐기는 점이 아주 매력적이다.
유래 : 오오사카 텐진사이는 일본 3대 마츠리이자 일본 3대 선상마츠리이기도 하다. 서기 949년에 덴만구(天滿宮)신사가 건립이 된 다음해 6월 1일에 경내 해변에서 가미호코(창과 도끼 구실을 하는 무기)를 바다에 띄워서 그 가미호코가 표착한 해변에 제사단을 마련하여 시령을 안치하고 목욕재계한 것이 그 기원이다.
☆ 교토 기온 마츠리(쿄토의 야사키신사 축제)
일정 : 7월 1일부터 31일까지, 1달동안
유래 : 고대 일본의 수도였던 교토에는 고대 일본의 유산들이 많이 남아 있어 문화유산을 느낄 수 있는 도시입니다. 기온 마츠리는 일본 중요 무형민속문화재로 약1100년 전에 전염병을 퇴치하기 위해 기원했던 어령회(御靈會)가 그 기원입니다.
볼거리 : 기온마츠리의 하이라이트는 17일에 있는 야마보코행진으로,거대한 야마보코가 거리를 행진합니다. 이 야마보코를 보기위해 각 지역 뿐만 아니라 세계각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