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우울증과 관련한 연극대본
3장 : 외로운 엄마
(출연자들 분주하게 움직인다 )
사회자
사회자 :크리스마스 이브 날 가족들은 각자의 약속들로 바쁘다.. 지섭은 물론 아들 딸 모두 나갈 채비를 하고 있다...
지섭 : 여보~ 나 오늘 김 과장이랑 박 과장이랑 같이 얼음 낚시 가기로 했어~ 강원도로 가
꾸러기 나라
아이1: 우리 꾸러기 노래 부르지 않을래?
아이2,3,4: 그래, 그래
꾸러기 노래: 피터팬 팅커벨 어디에 살까요/ 우리들은 꾸러기 나라에 산단다
꾸러기 나라는 모든걸 믿어요/ 그러므로 꾸러기 나라는 행복해
(여러 아이들이 평화롭게 꾸러기 나라의 노래를 부르면서 즐겁게 놀고
설명자 : 여러분! 오늘 여러분에게 보여드릴 인형극은 헨젤과 그레텔이예요
자, 그럼 우리 다같이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음악)
새엄마 : 헨젤과 그레텔! 이제 다 왔구나.
그레텔 : 그런데 여기가 어디에요?
새엄마 : 숲속이야 숲속...
헨 젤 : 좀 으시시한게 호랑이나 귀신이 나
2) <전개 1> - 모둠활동
▷ 수업 전에 미리 읽어본 연극 ‘염쟁이 유씨’의 대본을 모둠별 활동을 통해 간단히 시연해 본다. 6가지의 에피소드를 각각의 모둠들이 나누어 시연해 볼 수 있도록 한다.
(학습자료 1 : 염쟁이 유씨 연극대본)
▷ 이 과정에서 연극에 등장하는 여러 삶의 모습과 주인공
있어 우리는 3가지 방법을 택하게 되었다.
우선 이론연구로서 아들러의 이론을 집중적으로 살펴보았다. 그리고 이 이론을 바탕으로 남녀 서울대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하여 우리가 얻게 된 결론들을 연극을 통하여 재조명해 보았다.
연극대본을 쓴 데는 당대의 극장조건이 그럴 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극장구조는 지붕이 뚫린 반 옥외 극장인데다 무대가 개방형이어서 앞면의 막이 없었으며 장치, 조명등은 사용되지 않았다. 연기자에게는 각자 맡은 대사만 주어졌으며 여성 역은 변성기 이전의 소년배우가 맡아야 하는 등 특수 사
연극대본으로 고쳐쓰기)
고급Ⅰ
8
선녀와 나무꾼
전래동화
전문
말하기(역할극)
중급Ⅱ, 고급Ⅰ단계에서만 4편의 동화가 전문으로 수록되었으며 듣기, 읽기, 말하기 등 다른 대학교 교재에 비해 비교적 다양한 학습 방법이 제시되고 있다.
다음은 서강대학교 교재의 수록 동화 현황이다.
<표6
연극대본을 쓴 데는 당대의 극장조건이 그럴 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극장구조는 지붕이 뚫린 반 옥외 극장인데다 무대가 개방형이어서 앞면의 막이 없었으며 장치, 조명등은 사용되지 않았다. 연기자에게는 각자 맡은 대사만 주어졌으며 여성 역은 변성기 이전의 소년배우가 맡아야 하는 등 특수 사
1. 서론
이번 발표는 ‘불을 찾아서’라는 영화를 통해 불에 의미와 진화를 통한 웃음의 의미를 찾아보았다. 이 영화는 단지 8만 년 전의 원시인들이 자신들이 가지고 있다가 잃어버린 불을 찾는 모험만을 그린 영화가 아닌 인류의 문명과 감성의 진화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그럼 지금부터 이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