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내고장 탐구(우리고장 탐구)와 옹진군
옹진군에 있는 백령도에는 신석기시대부터 사람이 살기 시작하였으며 「신증동국여지승람」에 의하면 고구려 때 곡도라 불렀고 고려 태조가 지금의 백령으로 고치고 현종 9년(1018)에 진을 설치하였다. 그러나 공민왕 6년(1357)에 해적들의 출몰로 주민들을 이
단순한 평기사인 영주는 그의 영지에서 살면서 직접 영지를 경영하기도 하였으나, 대개는 집사나 장원 관리인이 여러 마을일을 감독하고 영주의 세입을 거두었다. 영주지의 주인으로서 영주는 차지인들로부터 토지보유의 대가로 노동부역과 현물지대를 수취하였다. 촌락의 경작지 가운데 일부- 대개 1
1. 서론
'봉건제'의 개념 정의는 그것을 유럽사의 특정 시기에 나타난 사회구조에만 한정시켜 적용하는 입장과 세계 여러 지역에 나타난 전 자본주의 사회구조에 보편적으로 적용하려는 입장 중 어느 쪽을 택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첫 번째 입장에 의하면 봉건제도는 서유럽에서 게르만족
카게무샤 (1980)
일본 전국 시대 무장이었던 다케다 신겐의 그림자 무사의 일화
자토이치 (2003)
일본 전국 시대한 전설의 맹인 검객 이야기
16세기 일본의 종교,사회적 배경
불교(선종, 일향종)가 유행
고유 종교(신도)도 존재, 천황 존재
신겐도 불교 귀의하며 얻은 법명, 본명은 하루노부
크
사람은 어째서 사는가? 먼 고대에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수없이 질문 받고 논의되었던 문제이다. 이에 대한 답은 너무도 많다. 철학과 과학, 그리고 종교는 우리에게 각기 다른 답을 내어준다. 사람으로서 ‘살아감’을 하고 있는 우리이지만 자신의 기본적 문제에 대해서조차 그저 주어진 선택지들
과 전 생애를 재사할린동포들의 영주귀국을 위해 헌신하였으며, 사할린동포와 한국과의 연결고리로 해 일본과 한국정부로부터 꾸준히 요구하고 어떤 형태이든 보상을 해주어야 한다고 평생을 영주귀국실현에 몸 바쳤다.
이러한 그의 노력에 의해 일본인 변호사 다가이 겐이치(高木建)가 '가라후토 억
. 기사의 일기
- 1095년 10월
오늘도 예전과 마찬가지로 영주님의 명을 따르며 하루를 지냈다. 항상 반복되는 지루한 일.....나는 기사이지만 땅도 없고 영주 밑에서 영주의 명령만 받드는 하급 기사 일뿐이다. 하지만 하느님이 계시기에 살아갈 수 있다. 하느님의 은총이 있기에….
- 1095년 11월 30일
영주의 토지소유권을 의미하는 것이었다. 따라서 이것은 봉건제를 토지소유관계에 기초한 영주의 농민지배방식으로 이해하게 되었던 것이었다. K. Marx는 “봉건제는 토지소유권자인 봉건영주가 직접생산자인 농민에게 경제외적 강제에 의해 봉건지대를 수취하는 방식”으로 이해하고 있다. 봉건지대
영주권
일정한 요건을 갖춘 외국인에게 그 나라에서 영주할 수 있도록 부여하는 권리.
- 이민, 비 이민비자로 살아가게 되면 짧게는 1년, 길게는 3년에 한번씩 비자 갱신 필요. 비용은 적게는 수 백 달러에서 많게는 수 천 달러까지
- 미국정부의 학비혜택
시민권
각 종 선거의 투표권
공직에 출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