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 생 로랑은 1961년 프랑스의 디자이너 이브 생 로랑(Yves Saint Laurent)과 파트너 피에르 베르제(Pierre Berge)가 론칭한 디자이너 브랜드이다. 오트 쿠튀르(Haute Couture) 컬렉션으로 시작했고 레디투웨어(Ready to Wear) 컬렉션으로 라인을 확장하며 상류층의 특권이던 패션쇼에 젊은 감성을 도입했다. 이브 생 로
이브 생 로랑(Yves Saint Laurent )
알제리에서 태어난 로랑은 20세기 후반 세계 패션계의 독보적인 디자이너라고 할 수 있다. 천부적인 데생 실력을 갖춘 그는 오트쿠튀르계에서 프레타 포르테까지 진출한 선두 주자였다. 1983년 생존하는 디자이너로는 처음으로 메트로폴리탄 아트뮤지엄 의상 협회에서 25
벨 벳
---------파일직물(pile 織物:添毛織物)의 하나로서 직물의 표면에 연한 섬유털이 치밀하게 심어진 직물.
비로드(veludo) 또는 우단(羽緞)이라고도 한다. 파일직물에는 날실로 파일을 나타내는 날파일 직물과 씨실로 파일을 나타내는 씨파일 직물이 있는데, 벨벳은 날파일 직물에 속한다. 벨
<<1970년대>>
* 사회문화적 배경
1970년대는 불황의 1930년대와 마찬가지로 두 차례의 오일 쇼크와 달러 쇼크 그리고 이에 따른 인플레 현상으로 인한 경제적 불황기로 사회적으로 불안 심리가 많이 작용하던 시기이다.
특히 73년의 세계적인 유류파동으로 인해 이제까지의 '소비는 미덕'인 시대에서
“영광스런 시험"을 이겨낸 사랑의 "빛나는 증거, 고귀한 예"를 보여주는 아담의 선택을 통해, 비로서 아담과 자신이 결코 갈라질 수 없는 끈으로 연결되어 있음을 깨닫는다. 이브는 아담이 생사를 함께 하겠다는 결심을 통해 불가분한 두 사람의 관계를 확인하다. 아담으로부터 분리/독립을 하고 신의
[쿠르베의 잠자는 여인을 패러디한 이브 생 로랑의 광고]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광고를 스쳐 지나간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이 주는 효과나 내용보다는 강한 이미지만을 받아들이는 데에 익숙해 있다. 그러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장치로서의 하나가 섹스어필 광고이다. 이러한 대표적
이브의 이야기로 이브의 타락성을 고발하면서 여성을 비하시키고 인간이 지닌 원죄의 책임까지도 여성에게 전가하려는 무모한 만행을 목도하게 된다. 이것뿐만 아니라 성경의 많은 부분들을 근거로 하여 여성을 비하시키고 있으며 오히려 여성의 종속성을 합리화시키고 있다. 이와 같은 여성에 대한
Ⅰ. 서 론
필자가 중고등학교 다닐 때 샹송에 심취하여 많은 음악을 들은 적이 있다. 이브몽땅과 에디트 삐아프, 아다모의 샹송을 들은적이 있다. 샹송의 대다수는 우수와 슬픔, 서정적이며, 감성을 많이 자극하는 음악으로 우리나라 민족적인 정서와 어울린다고 볼 수 있다. 샹송 (프랑스어: Chanson Fran
이브를 위해 얼떨결에 지구를 구하게 되기 때문이다. 이처럼 이 영화의 기본 구성은 기발하면서도 스케일이 크다. 그래서 이 영화를 선택하는 일은 당연한 일이었으며, 지금 까지 내가 봐온 애니메이션 중 최고라 할 만큼 탁월한 선택이라 생각했다. 그럼 지금부터 청소로봇 월E의 좌충우돌 지구 구하기
이브생 -로랑, 발멩, 피에르 가르댕, 크리스티앙 디오르 지방시, 웅가로, 기 라쉬, 니나 리치 등이 대표적이다.
◆프랑스 패션의 시대별 흐름
1.로마네스크 시대의 복식(11-12세기)
-교회와 수도원을 중심으로 로마네스크 양식 등장
-동양으로부터 직조 기술과 다양한 직물이 수입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