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가 빠드미니 추(Padmini chettur)는 1970년 생으로 어린 시절, 인도의 전통 무용인 바라타나트얌을 접했다. 1991년 인도 첸나이의 찬드라레카 무용단에 8년 동안 몸을 담음으로써 고전을 현대적으로 해석하는 움직임을 익히게 된다. 이런 영향으로 무용단 생활을 하는 동안 안무에 있어 풍부한 감정을 육체
2-2. 인도의 마니푸리 (Manipuri)
마니푸리는 "구별된 사람들"이란 뜻의 메이테이(Meithei)로도 알려져 있다. 마니푸리인들은 주로 인도 동북부의 마니푸르 주에 있는 마니푸르 계곡에 거주하고 있다. 또한 많은 마니푸리인들이 인접한 서벵갈 주와 우타르 프라데쉬 주에도 살고 있다. 마니푸리인들은 몽
인도는 의료기술이 발달하였으며, 광범위하게 행해졌던 마사지와 유욕은 인도 의사들에 의해 적극 권장 되었다.
⑶ 인도의 무용은 역사가 오래되었는데 주로 신앙생활과 관련이 있었다. 무용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았으며 사원의 무희들은 어릴 때부터 장기간에 걸쳐 조직적인 무용훈련을 받았다
무용의 현대화’를 표방한 <영산무>를 발표하기도 하였으나 주류는 역시 <인도인의 비애>∙<해방을 구하는 사람들>∙<방랑인의 설움>과 같은 현대무용 계열의 작품이었다.
이들 작품은 진보적 지신인들의 호응을 얻기도 하였으나 경제면에서는 어려움을 면치 못하였다. 1933년 3월 이시이 문하로
인도를 보는 열두가지 시선‘의 인도 영화에 대해 배우는 과정에 ’발리우드‘에 대한 용어를 듣게 되었습니다. ’발리우드‘가 궁금해서 찾아보니 발리우드란 봄베이와 할리우드의 합성어이며 영화, 뮤지컬, 콘서트 무용이 합쳐져서 나타나고 반복되는 스토리와 영화의 흐름을 끊을 만큼 자주 등장
동일시 해서 숭배하기도 한다. 요가의 여신이기도 하다. 대표적인 카마수트라도 이 여신의 성향이 다분히 묻어있다.
인드라니(혹은 사치-:인드라의 부인. 신화 속에서 큰 비중은 없다.
우샤스-새벽의 여신
천녀(아프사라스)-순수한 신은 아니고 천계의 무용수정도 되는 위치인데, 인간계로도 내려
무용수의 움직임을 잘 볼 수 있도록 뒤에서 끈으로 묶을 수 있는 등이 훤이 드러나는 디자인을 입었다. 등이 노출된 촐리는 영화 「Hum Aapke Hain Koun...!」에서 Madhuri Dixit가 입은 후로 인도에서 패션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최근에는 등이 노출되게 커팅되고 앞 부분은 단추를 다는 것이 특징이고, 좀 더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