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디즈니 애니메이션 ‘인어공주’ 줄거리
먼 옛날 깊은 바다 속 에리얼은 바다의 제왕 트라이튼의 막내딸로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진, 이제 16살이 되는 인어공주로 항상 인간세계를 동경한다.
인간을 멀리하라는 아버지의 말에도 불구하고 에리얼은 절친한 친구 플라운더와 함께 인간의 물건을 수
책소개
저자: 피오나
출판사: 마젤란
출판일: 2009.05.25
죽어도
먼저 연락하지 마라,
고백하지 마라,
헌신하지 마라!
『인어공주』 스토리에서 만고불변의 연애 법칙을 찾아내 소개
인어공주vs신데렐라! 절대 여자가 먼저 어떤 행동도 취해서는 안 된다는 점 강조
사랑 받는 연애 비법
S
2. 한여름밤의 꿈과 유사한 점
가. 아버지의 반대
인어공주는 인간 세상을 동경하지만, 아버지 트리톤 왕은 인어공주가 사람이 되는 것을 반대한다. 마찬가지로 한여름밤의 꿈(이하 한여름)에서도 허미아는 라이샌더와 결혼하기를 원하지만, 아버지 이저스는 딸이 드미트리우스와 결혼하기를
Ⅰ. 패러디의 정의 및 패러디 문학의 등장
1. 패러디란?
일반적으로 패러디란 원래 문학작품의 한 형식으로, 어떤 저명한 작가의 시의 운율, 또 는 소설의 문체 등을 모방하여 내용을 풍자적으로 재창조하는 것. 즉 원작을 풍자하거나 비평하거나 익살스럽게 하기 위하여 문체, 어구 등을 흉내
요약본
STEP 1. 육지로 올라가기 전에 최고의 상태로 만들어라
쓰지 않는 것을 몽땅 버려라
쓰지 않는 물건을 모두 버리고 핸드폰의 전화번호부 중 연락하지 않는 사람은 지워버리자. 지금까지 버리는 것에 인색했다면 어려울 지도 모른다. 그러나 ‘가지기’에 집착하지 말고 ‘버리기’를 함으
1. 서 론
1) 주제선정의 동기와 분류 기준
지금은 패러디의 시대이다. 현실에서 이슈화 된 거의 모든 것이 패러디 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현대사회에서의 패러디는 그 범위와 종류가 점점 확대되어 가고 있다.
이 같은 사회 풍조 속에서, 우리들은 더 이상 패러디를 ‘우습고’, ‘
1. 여는 글
: 역사와 영화의 관계
'역사(Histoire)'와 '영화(Cinema)'라는 두 세계 사이의 상호 접근은 이제 명백한 것이 되었다고 마르크 페로는 말한다. 그의 말과 같이 영화가 역사학의 새로운 연구 분야의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이다. 역사학은 문자 텍스트 외에도 고고
공주와 일곱 난쟁이》부터 2002년 《릴로 & 스티치》까지 디즈니 애니메이션 여성 캐릭터들의 계보와 아울러 변천의 원인을 분석하고 그 안에서 보여 지는 남성성과 여성성에 대하여 고찰한다. 그리고 새로운 여성 캐릭터를 제시한 뮬란과 릴로의 중요성과 한계를 통해 디즈니 애니메이션 여성 캐릭터
2. 여성차별
(1) 인어공주
≪인어공주≫를 살펴보자. 먼저 이 작품에서 공주의 일상은 주로 아버지를 위해 합창대에서 공연을 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매일매일 배에서 인간들이 잃어버린 물건들을 수집하고 정리하며, 공상하는 일 데에 소모된다. 특히 공주가 수집하는 물건들의 대부분은 식기나 가구
인어공주 읽기’ 는 원작 ‘인어공주’ 동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인어공주’를 비교하여 보고 원작과 달리 애니메이션에 반영된 사회적 통념이나 제작자의 가치관을 찾아보는 내용이다.
소단원 (1)에서 학습한, 매체를 통한 매체언어가 하나의 또 다른 창으로써,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