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멀티미디어의 종류
멀티미디어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크게 가전제품 형식으로 분류하는 CD-I(Compact Disk-Intergrated), 게임기 계열의 3-DO, 주문형 비디오(VOD) 그리고 멀티미디어 PC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또한 멀티미디어와 유사한 용어로는 하이퍼미디어(HyperMedia)와 인터미디어(Intermedia) 그리
1. 낭만주의
음악사에 있어서 낭만주의란 말은, 이성, 객관성, 합리성이라는 보편적 이념을 추구한 18세기의 고전주의에 대하여 감정, 주관성, 환상성이라는 개성적 체험을 중시한 19세기의 음악적 경향을 가리키는 것이다. 낭만파의 예술가들은 불변의 형식원리나 높은 이념보다도 주변 가까이에서
Ⅰ 서론
이미 대중스포츠가 되어버린 스키와 보드는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찾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스키시즌이 불과 길게는 4개월 짧게는 2-3개월이다. 비시즌이라고 하는 달이 8개월이 된다. 평소 규칙적인 운동을 하지 않았거나 운동량이 적은 경우 스키시즌에 대한 기대감과 흥분이 더해져 스
2)인터넷방송의 기술적 이해 김이기, 최신 인터넷 방송의 이해, 커뮤니케이션스북스, 2002, P.40
(1) 푸시기술(Push Technology) 푸시 기술 : 정보를 ‘밀어내는 기술’이라고 해서 붙여진 명칭으로, 인터넷 초기에 미국의 포인트캐스트(Point Cast)사 등에 의해 개발되었다. 네티즌들이 일일이 정
미디어라는 지주회사를 설립하는 과정은 연관다각화 과정이라 볼 수 있다. 동양제과는 케이블 TV 시청률 상위권을 점유하는 영화채널 OCN과 캐치원, 투니버스 등과 같은 우수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
동양제과는 세계 최대의 투자회사인 미국의 캐피털 인터내셜널사와 합작으로 총 1억 5천만달러규모
1. 광고미디어로서의 인터넷 특징
● 인터랙 티브성: 기존의 인쇄광고나 전파광고와는 광고의 이용자 수를 알 수 있고, 고객의 프로파일을 파악할 수 있으므로 고객과의 다각적인 접촉이 가능하다.
● 타깃 지향의 맞춤 광고: 광고를 보는 사람에 맞추어 광고를 할 수 있는 것으로, 최근 다 이렉트 마
I. 서론
1. 연구동기
미래 정보화 사회에서는 미디어, 영상 매체 즉 TV, 드라마, 오락프로, 인터넷등매체가 일반대중에게 미치는 파급효과는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런 미디어 매체가 대중들에게 여성의 이미지를 어떻게 형성하고 있는 지, 또 미칠 수 있는 영향은 무엇이며 그 문제
1. 소셜미디어의 특성
소셜미디어(소셜커머스, 블로그, 싸이월드, 마이크로블로깅 기타 등등)는 인터넷 미디어의 특성인 쌍방향 기술을 통해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등 다양한 미디어 멀티미디어 구성 요소를 송수신하게 하여 사람들의 생각, 의견, 경험, 관점들을 서로 공유하고 사용할 수
미디어 융합에 따른 고도화 정책으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체계의 중심이 되기 위해 준비하고 있지만 인터넷방송의 무한한 가능성을 넘어서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는 셈이다.
인터넷방송의 개념은 기술적 한계로 인해 아직까지는 짐작과 추측에 기반하는 경우가 많다. 만약에 인터넷상의 방송이 기존
인터넷방송은 방송과 통신이 융합된 뉴미디어로서 차세대 지능형 미디어형태의 위상이 이제 겨우 정립되기 시작했다고 볼 수 있다. 방송과 통신이 융합됨으로 인해 새롭게 등장하기 시작한 인터넷방송은 단지 TV의 역할을 컴퓨터가 대신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 이상의 의미를 갖고 있다. 즉,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