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0년대 후반부터 소프트웨어 산업이 시작되었지만, 소프트웨어를 상품으로 인지한 것은 60년대에 들어서이고, 70년대에 이르러서야 하드웨어 공급업체는 소프트웨어의 가격을 별도로 책정을 하였다. 하지만 이때까지 소프트웨어의 구매자는 대부분 전문 직종의 사람들이었고, 일반인에게 소프트웨어
UCC 관련 마케팅이 새로운 개념은 아니다.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UCC 관련 마케팅 사례들이 존재하고 있다. 특정 제품을 구매할 때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사용 후기를 보고 제품의 구매 의사를 결정하는데 이러한 사용 후기, 제품평 등 또한 UCC이다. 기업은 이러한 UCC가 제품의 판매와 직결되기 때문에
Ⅰ. 개요
방송과 통신의 융합적인 서비스의 특징은 커뮤니케이션의 형태가 쌍방향을 가진다는 데에 있다. 통신 서비스에서 쌍방향의 정보교환에서 필수적인 보호장치는 개인정보의 보호이다. 쌍방향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CAS(Conditional Access System)의 장착이 필수적이다. CAS 시스템은 흔
‘가만 보면 인간이란 한치 앞도 못 보는 존재다. 땅바닥에 달라붙어서 자기 발 밖에는 보질 못해.’
‘자신들이 크나큰 흐름 속에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하고 있는 게야.’
‘먼 곳을 볼 때 인간은 어떻게 하지? 눈을 가늘게 뜨지 않나. 아주 큰 것을 볼 땐 어떻게 하지? 눈을 뜨고 있으면 보이지가 않
인적자원개발이 조직 내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정도를 의미
- 적극적이고 선수적(proactive)인 측면과 소극적이고
수동적(reactive) 인 측면으로 양극화 하여 전략적
인적 자원개발의 한 축으로 제시
인적자원개발 활동에 대한 인식의 시간
(time of acknowledge)
- 현재와 과거를
Ⅰ. 서문
신문을 시작으로 라디오 TV 인터넷 등 각종 대중매체가 등장하면서 바야흐로 현대 사회는 정보로 넘쳐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에서 광고가 거치는 모든 것은 대중매체가 된다. 신문, 라디오, TV, 인터넷뿐이 아닌 버스, 지하철, 전봇대 심지어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고 담는 봉지마저도
1.1 宮女에서 마오저뚱(毛澤東)까지
손자병법은 중국서적 가운데 가장 오래돤 군사고전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그 책은 중국 외부에서도 가장 숭배되며, 널리 알려진 군사교본이기도 하다. 그 책의 정확한 유래와 저작자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논의가 진행되고 있지만 전쟁사가들은 그 책이 과거에 존재
패러다임의 대전환
‘Training’의 시대에서 ‘Learning’의 시대로
① 접근방식 변화
② 주요대상 변화
③ 교육방식 변화
④ 교육방식의 복합화
전통적 교육이라 하더라도
첨단 디지털 기술과 접목을 통해
온라인 교육, 지식경영 시스템을
활용한 e-Learning등 교육방식의
복합화를 추진해 나가고
[점포설계] 외식 점포설계
I. 실내 디자인의 개요
1. 외식 실내 디자인의 변천
초기에 있어서 외식점포의 실내 디자인은 건축 ․ 예술 ․ 공연에 연유하여 인간이 보다 쾌적한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창조하고자 하는데서 출발하였다. 그리고 그 공간 활용이 디자인적인 의미를 갖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