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상들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사람의 겉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낸다는 점에서 인체 조각상은 매우 객관적인 예술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지만, 동시에 인체의 아름다움을 포착해내는 작가의 시선, 그리고 형체를 조금씩 변형시킨다거나 하는 표현방식의 차이는 그것의 주관적 특성을 나타낸다. 이
2. 기이한 조각상이 출현하는 로마네스크 시대의 프랑스 수도원들
- 베즐레의 라 마들렌드 교회
- 생트 후와 드 콘크 수도원 성당
- 므와삭의 생피에르 수도원
- 부르고뉴 지방의 수비니 수도원 성당
- 오텅 대성당
3. 기이한 조각상의 출현 원인
모두 클뤼니 수도회의 수도원이다. 클뤼니 수도
조각상을 포함하여, 괴물처럼 기이하게 표현된 조각상
Ⅱ. 본론
ⅰ.로마네스크란?
-로마네스크라는 명칭은 ‘로마와 같은’이라는 뜻으로 19C에 고안된 말이다. 원래 이 용어는 건축에서 사용된 것으로, 11C후반과 12C유럽의 전형적 건물들이 두꺼운 벽과 아치가 있는 고대 로마의 석조 건축과 닮
이 영화《까미유 끌로델》은 예술에 대한 까미유 끌로델의 사랑과 자신을 표현하려는 단 하나의 목표에 대한 갈망을 가진 젊은 조각가에 포커스를 맞추는 대신 그녀를 여성 해방론이 대두되는 초기의 영웅으로, 남성지배 구조의 희생자, 예술계의 서열구조의 희생자로 선언하려는 시도를 드러내고 있
Ⅰ. 서 론
우리나라의 경우 종교의 양대 산맥은 보통 불교와 기독교로 보고 있다. 그에 따른 양대 종교와 관련된 예술과 건축물도 우리나라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맥레이의 <교회 예술과 건축>은 그리스도교 회화와 건축 등 100여 점의 다양한 유물을 통해 교회에서 어떻게 신
2본론
(1)건축
피렌체의 활발한 건축은 도시의 엄청난 부를 전제로 하고 있다. 15세기 초 효과적인 재정운영을 위해 상위 소득층을 중심으로 세무조사를 벌인 결과(카타스토 보고서) 당시 피렌체 인구 4만명중 4.5%가 막강한 부를 지녔었다. 현재 가치로 환산했을 때 80~800억원의 재산을 가진 자산가
Ⅰ. 교육연극의 정의와 분류
연극 놀이(Dramatic Play)는 유아기 어린이들이 본능적으로 하는 자연스러운 놀이는 초기 연극의 성격을 내포한다. 연극 놀이(Dramatic Play)는 이러한 놀이의 성격대로 시작과 끝이 없으며 극적 내용을 담보하는 줄거리나 구성이 없다. 자기중심적이고 이기적인 유아들을 서로
2.베토벤 음악광 부르델
1) 에밀 앙트완 부르델 소개
0 프랑스의 본토방 출신의 조각가.
툴루즈의 미술학교를 거쳐 1884년 파리의 에콜 드 보자르에서 수학.
0 팔기에르에게 배웠으나 학교에서 실망하고 중퇴한 후 달루의 아틀리에를 거쳐 로댕의 조수가 되어 근무했다.
0 최초의 낭만주의적 경향
카니발의 어원
카니발의 어원은 기원전 6~7 세기 구 로마시대, 바쿠스 축제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 나체의 남녀가 동물들이 끄는 수레를 타고 외설적인 노래를 부르며 행진한 데서 찾고 있다.
그들이 타던 수레가 라틴어로 카룸 나발리스 (carrum navalis) 였기 때문에 여기서 카니발이란 단어가 파생되었을
카니발의 어원
카니발의 어원은 기원전 6~7 세기 구 로마시대, 바쿠스 축제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 나체의 남녀가 동물들이 끄는 수레를 타고 외설적인 노래를 부르며 행진한 데서 찾고 있다.
그들이 타던 수레가 라틴어로 카룸 나발리스 (carrum navalis) 였기 때문에 여기서 카니발이란 단어가 파생되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