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창가학회
- 성립
창가학회는 쇼와초기에 교육자였던 마키구치 쓰네사부로가 [창가교육학회]로서 창설. 마키구치는 일련정종에 감화되어 조직은 종교단체적인 역할을 겸함. 전쟁상황에서 이러한 신흥종교는 철저하게 탄압. 1943년 학회간부들은 체포 또는 기소 당하고 마키구치는 다음 해에 옥사.
Ⅰ. 서 론
우리나라는 종교백화점이라고 할 만큼 수많은 신흥종교가 판치고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종교장사가 잘되는 곳이 한국이라 볼 수 있다. 한국은 `종교 전시장`으로 불려도 손색이 없을 만큼 새로운 종교 혹은 종파의 탄생과 소멸을 반복해 왔다. 사회적으로 볼 때 신흥종파 혹은 신종교라
1) 교재와 강의 6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제 6장 이슬람교의 세계관과 역사
1) 이슬람교 바로 보기
현재 한국의 이슬람 사원은 10개 정도로, 다문화 결혼, 외국인 노동자 등 이주민 증가로 신자 수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슬람교는 그리스도교 다음으로
따라 세계 시장이 개방되고 있으므로 우리 화훼농가에서도 경쟁력있는 화훼를 개발하여 나간다면 우리나라 화훼산업의 미래는 밝을 것이다. 이 장에서는 봄에 집 베란다(또는 창가)에 장식 할 수 있는 봄꽃들을 소개하고 각각의 학명, 재배특성과 재배방법에 대하여 조사하여 기술하기로 하자.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현대인들에게 실내공간의 신선한 식물 도입은 생동감을 주고, 생활환경의 질적 개선과 충분한 휴식 공간의 제공을 가능하게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봄에 집 베란다(또는 창가)에 장식 할 수 있는 봄꽃들을 소개하고 각각의 학명, 재배특성과 재배방법에 대하여 조사하여 기술해 보겠다.
Ⅰ. 진로관련 훈화자료사례
1. 분수에 맞는 생활을 하자
“바다는 메워도 사람의 욕심은 못 채운다.”는 말은 사람의 욕심은 바다보다도 더 넓고 깊어 끝이 없다는 뜻이다. 또 옛 말에 땅을 99마지나기나 가진 부자가 단 한 마지기밖에 가지지 못한 가난한 농부에게 “자네가 가진 한 마지기 땅을 나
창가부터 6.25 이후까지의 시를 대상으로 하여 각 유파의 율격과 형태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가를 살폈다. 여기에서 그는 창가를 ‘불완전한 정형시, 서구의 근대적 시형태로 접근해 가는 과정’으로 설명하고 신체시는 ‘기형적인 자유시 내지 준자유시’로서 심리적으로는 퍽 불안하며 역사적으
학회의 회원들로 이루어져 비전문적인 성격을 띠고 있다. 전문적인 시인으로 지적될 수 있는 사람이 육당 한 명 정도이고 그나마 그의 시인 인식은 신소설 작가들의 문사의식과는 거리가 먼 것이었다. 이는 물론 소설과 시의 장르적 속성과도 관계되는 일이겠으나, 아무튼 개화기의 시가 창작은 비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