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화마케팅의 개념
문화마케팅은 문화요소를 상품화하고 소비자의 선택을 촉진하는 행위로서 오늘날의 문화마케팅은 기업이 문화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마케팅 활동에 고객 흡입력으로 이용함으로써 하나의 독립적 마케팅 분야를 만들어내고 있다.
문화마케팅은 관
기업이 문화마케팅을 함으로써 많은 효과를 누릴 수 있는데 첫 번째로는 문화마케팅을 잘 이용하여 바람직한 기업이라는 인식이 심어질 수 있다는 것과 두 번째로는 기업인지도가 향상되며, 가격 프리미엄 회득 및 매출증대와 같은 시장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과 마지막으로 종업원의 생산성 향상,
문화를 광고,판촉 등의 수단으로 활용하여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문화 이미지를 담아내고자 하는 문화 마케팅 활동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이는 공연,전시회 등 단순한 문화행사의 후원에서부터 시작하여 ‘생활문화기업’이라고 직접적인 광고를 하는 사례까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구성된 ‘알파인 라인’을 신규 출시함
헤비 다운 인기제품 위주로 제품 다양화 / 일상복으로 활용 가능한 제품들을 전년도보다 20%확대
소비 형태 변화에 따라 재편한 라인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아웃도어 활동을 돕는 다양한 문화 마케팅으로 최고의 아웃도어 브랜드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
애니컬쳐를 마케팅의 실패사례로 잡게 된 이유는 애니컬쳐의 경우 마케팅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전 애니컬쳐 직원들의 이야기를 인터넷 서핑도중 우연찮게 알게되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실제로 조사하여 보니 애니컬쳐의 경우 마케팅에서 많은 문제점이 있음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경
컬쳐콜의 현재 뮤즈는 ‘아기네스딘’인데 아기네스 딘은 컬쳐콜의 이미지와 잘 맞고 패션에 관심이 있는 10, 20 대 에게는 익숙하고 유명한 모델이지만 패션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지 않거나 연령대가 조금 있는 30대의 경우에는 아기네스 딘이 생소한 모델일 수 있다. 그래서 컬쳐콜의 뮤즈로 한국
컬쳐콜’에 대해 조사를 하기로 하였다. 조사방법은 인터넷으로 컬쳐콜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자료를 찾았고, 직접 매장을 방문하여 직원과의 인터뷰, 제품착용을 통해 외부환경에 대한 조사하였다.
2. Brand Background
1) History
2010년~ 패션계의 핫 키워드는 ‘패스트패션’->트렌디한 디자인
최근 유명 작가의 그림을 과자 포장에 이용, 제품 이미지를 업시키는 문화 마케팅이 제과 업체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기존 포장 디자인이 내용물 보호와 제품의 성격을 보여주는 것에 치중했다면 최근엔 전시 효과를 노려 유명 작가의 그림을 과자 포장에 이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
마케팅에 관한 정보 이외에도 고객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한 자세하고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해야 한다. 또한 레드불 구매 시에만 볼 수 있는 영상 등을 추가하여 판촉활동을 벌인다면, 홈페이지를 통한 구매요인의 증가와 구매 후 다시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는
1. 문화마케팅 시대의 도래
지난 20세기는 지식정보화사회라고 불렸었지만, 앞으로의 21세기는 ‘문화의 시대’라고 일컬어질 정도로 이미지나 이야기, 감성 등이 중요시 되는 문화 코드가 경쟁력 향상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최근의 소비트렌드만 보더라도 더 이상 소비자들은 기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