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증산계는 지방신 통일공사, 문명신 통일공사 등을 역설한다. 지방신이란 각 지방 또는 국가.민족마다 있어서, 그 지방이나 국가 또는 민족을 수호하고 발전을 돕는 신들이다. 조선에는 이 민족의 시조인 환인.단군.박혁거세 등의 신명들이 있어 이 나라를 수호하며 민족의 번영과 발전을 돕
Ⅰ. 서 론
우리나라는 사이비 종교의 천국이라고 한다 오죽했으면 “종교백화점, 종교공장장, 종교만물상”이라는 말이 나왔을까? 그만큼 우리나라의 경우 종교사업이 가장 잘되는 곳이다. 일설에 의하면 한민족의 사이비종교에 잘 빠지는 이유 중의 하나가 ‘백의민족’이라서 그렇다는 이야기
Ⅰ. 서론
전쟁전과 직후의 일본의 종교정책은 교화동원, 감독통제, 보호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었다. 그러나 SCAP의 지령과 CIE의 지시에 의해 감독통제의 측면이 금지되고, 노골적인 보호육성이나 교화동원의 측면은 퇴행하여갔고, 문부성의 역할과 기능도 종교에 관한 정보․자료의 수집 및 제공,
◎ 전법륜에 대하여 ◎
1. namas, dana, sati - 이 세 단어를 활용하여 불교의 大義를 설명
① ‘namas’는 굴복을 뜻하여 자신을 굴복시켜 법신불게 귀의 하는 것을 의미한다.
② ‘dana’는 나눔을 뜻하여 초기 불교 이래 생천 · 열반을 실현하는 기본적인 불교 수행법으로 확립되었다.
③ ‘sati’는 보다,
2) 군
군 포교사들은 자비(自費)와 시간을 투자하는 등 많은 부담을 안고 활동하기 때문에 신규포교사들의 지원율 마저 낮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보다 활발하고 효과적인 군포교를 위해서는 종단과 인근 사찰의 재정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한 포교와, 군포교 지원단체와의 연계, 법회
3) 이슬람 포교 전략
(1) 유대교와의 대립과 이슬람교의 확립
메카 후기 메디나 초기 이슬람법은 유대교인이나 기독교 및 다른 일신교도에 대해 종교상의 관용을 베풀었다. 기독교와 현대사회. 김남일. 백석인쇄소. P16.
모하메드는 자기에게 계시된 것이 자기 이전의 일신교 예언자들에게 내려
포교활동이 자연스럽게 이루어 질 수 있는 아주 좋은 바탕이 된다.
그래서 필자는 위와 같은 이슬람의 확산과 증가추세에 의해 교회가 받는 영향과 현재 개신교가 이에 대하여 어떤 자세를 취해야 하는지 본 논문을 통해 이야기 하고자 한다.
이와 같은 논지를 강화하기 위해 현재 세계적으로 확
중 한 사람이었고 그가 저술한 논문 <조선불교유신론> 또한 불교가 시대의 변화 속에서 그 본연의 지위를 회복하기를 촉구했던 개혁론의 하나이다. 그것은 불교인의 인식의 변화에서부터 비롯하여 제도나 조직은 물론 의례와 포교의 방법론에까지 의지적이고 실천적인 개혁 방안들을 다루고 있다.
2) 처처불상 사사불공
이 세상 곳곳에 부처님이 계시니, 하는 일마다 불공의 정신으로 하자는 뜻으로 신앙과 수행을 병진하는 원불교의 특색을 잘 나타내주고 있는 표어이다. 처처불상은 신앙의 자세로서 이 세상 만물이 다 부처의 화신이라는 것이다. 사람뿐만 아니라 물건까지도 다 부처의 성품
사이비의 개념: 겉으로는 같아 보이나 실제로는 전혀 다르거나 아닌 것
사이비종교의 넓은 의미 & 좁은 의미
사이비 종교의 예시: 여호와의 증인,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안식교), 말일성도예수그리스도의 교회(몰몬교), 하나님의 자녀들(섹스교), 대본교, 생장의가, PL교단, 금광교, 선린회, 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