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절 문제의 제기 및 연구의 목적
요즘 길거리를 다니다 보면 손에 무엇인가를 들고 다니면서 음악을 듣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그리고 MP3플레이어를 목에 걸어서 듣는 사람도 많이 볼 수가 있다.
꼭 그렇지는 앉지만 크기가 약간 커서 손에 들고 다니는 사람들은 대부분 MD 플레이어나 하드
기업 소개
레인콤(ReignCom,대표 양덕준․김혁균)은 아이리버 브랜드를 통해 MP3플레이어, 전자사전, 네트워크 단말기 등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 1999년 1월 7명의 직원과 자본금 3억 원으로 설립된 레인콤은 ‘아이리버’라는 자체 브랜드를 통해 세계적인 MP
1. MP3 플레이어 시장 환경 및 주요동향
가. MP3 플레이어 시장 환경
MP3 플레이어는 시장에 출시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이며, 새로운 기술개발 및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변화되고 있다. 저장용량이 증가된 제품, 디스플레이가 개선된 제품, 무선 네트워크를 통한 다른 기기와 연
제품 도입기에 MP3플레이어가 틈새 가전으로 인식 되어지다 최근 MP3플레이어 기기의 보급, 확대가 가속화되면서 소니, 삼성, 애플 등의 대기업의 시장 참여 또한 가속화 되고 있다. 이런 대기업의 시장참여는 시장의 저변확대라는 장점이 있는 반면, 막강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업체간 무리한 가격 경쟁
미디어 플레이어(media player)는 멀티미디어 파일을 재생하는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두루 일컫는 낱말이다.
대부분의 소프트웨어 미디어 플레이어들은 오디오 파일과
비디오 파일을 포함하는 미디어 포맷들을 지원한다
: Microsoft의 윈도우 OS 를 통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멀티미디어 플랫폼 윈도
플레이어 시장에도 변화를 주어 기존 CD Player와 카세트 테잎 플레이어, 소니의 MD Player를 대체하는 MP3 Player의 등장을 낳게 된다.<그림1> 여러 업체가 경쟁하는 MP3 Player시장에서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삼성의 yepp을 누르고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레인콤社의 i-River제품이 눈에 띈다. 따라서 우
레인콤의 MP3 플레이어 사업
MP3 산업은 90년 말부터 인터넷 및 PC통신 등 네트워크의 일반화와 고속화, 오디오 신호의 압축, 전송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현재 레인콤은 초기 시장의 진입과 함께 꾸준한 기술 축적으로 국내 1위의 MP3 업체가 되었고 기술축적에 따른 노
, 박물관 등에 나타는 문제가 속출하기도 하였다.
이 장에서는 게임은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 등의 요소를 가진다. 이러한 요소를 중심으로 기존에 공개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게임(예, 포켓몬고, 리니지 등)을 하나 선택하여 각각의 요소를 기준으로 분석하기로 하자.
1. MP3 플레이어 산업의 현황
MP3P
- MP3 Player(이하 MP3P)란, 이동중에도 컴퓨터 없이 MP3파일을 들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휴대용 디지털 오디오 기기를 말한다.
- MP3란, 동영상을 압축 복원하는 MPEG 기술 중 오디오 부분만을 취하고 인간의 청각이 느끼지 못하는 정보를 대폭 제거하여 CD수준의 고음질
플레이어가 주어진 하나의 캐릭터 역할을 맡아 임무나 목적을 달성해가는 형식”의 컴퓨터 게임으로 정의한다(이재헌, 2004: 225). 이를 활용하면 온라인 역할 수행게임이란 온라인망을 통해 게이머가 PC(Player character)를 조종하여 역할을 맡아 목적을 달성해가는 형식의 컴퓨터 게임을 의미한다.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