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변화 전략의 공식화

 1  다변화 전략의 공식화-1
 2  다변화 전략의 공식화-2
 3  다변화 전략의 공식화-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다변화 전략의 공식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다변화 전략의 공식화
이 장까지 우리는 기본적인 기업 수준의 전략과 그것들을 사용할 기술 조직에 대해서 논의해 왔다. 예를 들어, 우리는 다변화 전략의 공식화와 도 그것을 인수하는 데 사용되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한 회사가 다변화하기 시작하면서, 그 회사는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이 장에서 우리는 마지막 기업 수준의 도구, 포트폴리오 관리에 대해서 논의할 것이다. 포트폴리오 관리는 기업의 포트폴리오 섞는 사업을 말한다. 큰 다분화 조직의 CEO가 지속적으로 다분화된 요소와 새로운 기업매각과 마찬가지인 자본을 투자할 곳 사이 단위간의 자원을 나누는 방법을 결정했다. 포트폴리오 모델은 관리자가 이러한 종류의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포트폴리오 계획은 1970년대 광범위한 수용 기록을 얻었고, 1979 년까지 행운의 500개의 기업중 약 45%가 포트폴리오를 계획의 몇 가지 유형을 사용했다. 많은 기업들의 채택에도 불구하고, 포트폴리오 관리 기법은 전략적 관리 학자들의 엄청난 비판을 받아왔다. 이후 이러한 기술은 아직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지만, 이 책은 그들이 없이는 불완전한 것이었다. 그것들은 해결책이 아니고 다른 종류의 전략적 분석이 대체못한다는 것에 유의해라.
최초로 널리 사용되고 단순한 포트폴리오 모델은 보스턴 컨설팅 회사의 그룹 모형 6.3이었다. 모델은 단순하지만, 다른 포트폴리오 기법의 대부분이 그것을 받아들였다. 따라서, 만약 당신이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한다면, 당신은 더 열심히 공부한 그것들의 변화를 회사에 맞춰 발전시킬 수 있다.
BCG 매트릭스는 , 기업의 성장률과 상대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기반으로 한다. 비즈니스의 성장률은 특정 사업이 관련된 업계의 성장률이다. 시장 점유율은 사업 단위분의 가장 큰 경쟁회사 비율로 계산된다. 두 가지 요인은 별, 물음표(문제아라고도 불림), 현금, 암소 그리고 개를 대표적으로 회사에 사용하곤 했다.
BCG 매트릭스는 현금 흐름 계획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현금 암소 현금보다 더 효과적으로 재투자 할 수 생성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물음표가 급속한 성장을 유지하려면 추가적인 현금을 요구하고, 그리고 스타는 평균적으로 사용하는 만큼 만들어 낸다. BCG에 따르면, 별과 현금 암소, 자신의 뛰어난 시장 점유율 공유함으로써 수익성이 높은 기업이 될 경향이 있다. 따라서, 최적의 BCG 포트폴리오는 별, 물음표 그리고 현금 암소의 균형이다.
스타는 성숙할 가장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고 성장을 늦추면서 자연스럽게 현금암소가 된다. 따라서, 물음표는 회사 내 스타의 미래와 같은 잠재력 때문에 중요하다. 개는 사업상 가장 작은 매리트가 있다. 원래규정은 그들을 박탈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자원이 많아서 포트폴리오 내에서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었다. 몇몇 회사들은 그들분야의 틈새에서 개의 장점에 맞게 배치함으로써 성공했다.
한 BCG 매트릭스의 중심 아이디어는 시장공유를 함으로써 학습효과, 경험효과, 진입장벽, 시장권력 등등 높은 수익을 이끌어 냈다. 사실, 전략적 경영 문학과 경제학 문학에서 보면 높은 시장 점유율은 어떤 경우에 더 높은 수익성과 연결된다는 증거가 있다. 그러나, 일부 낮은 점유율이 높은 기업이 수익성을 즐길 수도 있다. 시장 점유율과 수익성 사이의 진정한 관계는 사업특성과 회사전략등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 적용된다. 예를 들어, 한 연구원이 그 시장 점유율의 수익성 관계가 몇 가지 산업 분야에서 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는 또한 특정 시장 점유율을 넘어, 수익성을 추적하는 경향을 발견했다.
BCG 매트릭스와 관련된 많은 비판들은 그것의 단순함 때문이다. 단 두 가지 요인, 그리고 단 두 부문, 높고 낮음, 각 요소로 사용된 것으로 여겨진다. 또한, 산업 성장률의 극단순함과, 시장 점유율의 부적절한 경쟁력 위치이다. 많은 포트폴리오 모델에 적용되는 일반적인 비판 특히 BCG 매트릭스는 미래 대신의 과거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현재의 경제 및 정치적 환경의 변화의 속도, 환대 기업이 비판의 동적 특성은 아마도 유효하다.
마지막으로, 모든 매트릭스 접근성에 내제된 또다른 문제는 사업의 정의가 어렵다는 것이다. 수많은 회사 관리자와 비즈니스 작가들은 일부 BCG 매트릭스의 한계를 극복할 포트폴리오 매트릭스를 개발하고 있다. 거의 모든 변수 또는 전략적 중요성의 조합은 포트폴리오 매트릭스에 따라 나올 수 있다. 변수의 선택이 회사가 무엇을 고려하느냐에 따라 다르다.
자원 분석 및 포트폴리오 모델에 대한 환경 분석을 적용하여 현재의 경쟁에서 비즈니스 유닛의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리소스를 철저히 분석, 회사의 경쟁적인 위치, 인적, 물리적, 금융 지식을 기반으로 일반 조직의 자원을, 특히 그들이 경쟁 우위에 관련된 결정 될 수 있다. 산업의 매력에 공급자와 고객, 경쟁 경쟁의 수준의 전력을 평가, 대체의 위협, 입국 장벽, 금액 및 규제의 유형의 높이, 노조의 파워, 성장 속도, 현재 수익성, 그리고 경제침체 동안 탄력성에 따라 평가 될 수 있다. 포트폴리오 관리 관점에서, 그 강력한 경쟁력 순위에 있는 기업의 매력적인 사업은 자원 할당에 관한 가장 높은 우선순위를 부여해야 한다.
또한 포트폴리오 분석은 특정 회사가 아니라 국가, 지역 또는 도시와 같은 관광사업에 적용될 수도 있다. 관광 대상 관리는 종종 국가와 지역의 비영리 단체 관광, 잠재 관광 시장에 관련된 대상, 그리고 포트폴리오 경쟁의 책임이다.
반면 이런 회사는 일반적으로 관광 제품의 직접적인 경제적 이익 없고, 전략적 평가와 잠재적시장, 자신의 경쟁력 입지를 필요로 한다. 포트폴리오 분석은 관광지 관리를 위한 유용한 도구이며, 집중 마케팅 및 판촉 활동을 도울 수 있다.
포르투칼 관광 목적 연구에 예로 사용된 요소는 시장 규모, 시장 성장률, 1 인당 가처분 소득, 평균 일일 지출, 계절, 목적지 거리, 혜택 ,관광객들의 해외 여행 및 접근성을 포함한다고 한다. 경쟁력을 측정하는 가격 수준과 같은 요인을 대상으로 여행 경비, 서비스, 제품의 품질, 그리고 관광의 혜택을 매트릭스에 포함됐다.
연구 결과 포루투칼은 스페인에서 가장 경쟁력 있었고 프랑스와 영국순으로 다양한 관광 발전 시장에서 경쟁력의 그것이 서로 다른 레벨을 제안했다. 결론은 포트폴리오 관리 모델은 약점과 한계를 가지고 있지만 현금 흐름 예측 및 자원 배분 의사 결정에 도움을 준다.
호텔과 레스토랑 체인의 경영자들은 특히 어떻게 호텔이나 레스토랑이 브랜드의 다양한 자원을 할당하는 지 결정하는데 유용할 것이다. 항공사 및 크루즈 라인 임원들은 특정 시장 세그먼트와 유사한 분석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익 단체를 위해 관광 목적지 관리를위한 분석을 사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다른 전략적 도구와 결합 조직에 유용한 포트폴리오 기법을 적용하는 것이 바로 중요한 핵심이다.